다이소(회장 박정부)가 다양한 채칼, 채반, 위생장갑, 김치보관용기 등 김장에 필요한 230종 이상의 용품들을 판매하는 ‘김장용품 기획전’을 실시한다.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김치 담그기', '김치 보관하기', '완벽한 뒷정리' 3가지 테마로 김장 준비에서 마무리까지 필요한 여러 김장용품들이 1000원~5000원대의 가격에 판매된다.

 

다이소는 김치속 재료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채칼을 판매한다. 굵기 조절판이 있어 얇은 채썰기, 굵은 채썰기 등 조절이 가능한 '베스트채칼'을 비롯해 채칼뿐만이 아니라 즙내기용강판, 양념강판 등 5가지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소프트그립다기능채칼' 등을 판매한다.

 

▲ 다이소 김장용품 기획전 (사진출처-다이소)

 

또한 대용량 김치락16L와 함께 1.5L~10L까지 다양한 용량과 크기의 김치통과 김치를 보관할 때 사용하는 김장비닐을 20포기용 사이즈와 10포기용 사이즈로 판매한다.

 

배수구망과 음식물쓰레기통을 판매해 김장 후에 나오는 각종 음식물 쓰레기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안웅걸 다이소 이사는 “올해는 배추, 무 가격이 큰 폭으로 하락하고 식품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직접 김장을 담겠다는 소비자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다이소에서 준비한 다양한 김장용품들로 더욱 알뜰한 김장시즌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윤경 기자 vvvllv@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