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대표 구본학)가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서비스진흥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SQ)’을 4회 연속 획득했다.

 

SQ는 서비스 정책과 품질 및 성과가 탁월한 기업 또는 기관을 선별해 정부가 인증을 수여하는 인증제도다. 서류심사, 현장평가, 고객평가 및 암행평가에 이르는 심사단계를 거쳐 선정하며 3년마다 재심사가 진행된다. 쿠쿠전자는 지난 2005년 밥솥업계 최초로 인증을 획득한 후, 9년 째 인증을 받고 있다.

 

쿠쿠전자는 본사 직영 전국 150여 개의 서비스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해 주방가전, 렌탈가전 등 종합생활가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세스코와 연계해 소비자의 환경·안전·청결을 최우선시 하는 ‘친환경 안전지대 서비스’ 등 고객감동실현을 위한 체계적인 서비스 관리 및 품질의 우수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현재 정수기, 비데 등의 렌탈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쿠쿠전자는 사후관리전문인력인 내추럴매니저가 정기적으로 방문해 필터교체, 스팀살균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사후서비스(AS)시 전기밥솥 등의 다른 쿠쿠제품의 동반 서비스점검 제공을 통해 편의를 배려하는 등 서비스를 선보인 점도 4회 연속 인증의 요인으로 작용했다.

 

쿠쿠전자 마케팅팀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그동안 고객감동실현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앞으로도 더욱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앞장서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윤경 기자 vvvllv@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