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리트(대표 최근화)가 개발한 KB국민은행 웹사이트가 '2013 웹어워드코리아’ 금융부문에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2013 웹어워드코리아는 방송통신위원회 산하기관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웹 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심사결과에 따라 올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 및 소셜미디어를 선정한다.

 

4년 연속 금융부문 대상을 차지한 2013년 KB국민은행 웹사이트는 보다 높은 소비자만족을 위해 이용편의성을 개선하고자 전면적 사용자 리서치를 개편의 선행 테스크로 수행했다.

 

▲ KB국민은행 웹사이트 메인 페이지 (사진출처-유플리트)

 

초기화면은 기능적으로 빠른 서비스 노출, KB 새 소식 및 이벤트 안내를 강화하고 안정된 KB국민은행의 대 고객 커뮤니케이션 영역을 확보했다. 또한 KB국민은행의 추천상품관을 새롭게 오픈해 다양한 상품에 대한 금리 정보를 한눈에 확인 및 상품간 비교가 용이하도록 구성했다.

 

최근화 유플리트 대표는 "유플리트는 최근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시티은행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 구축 및 운영을 실행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디지털 에이전시 업계를 선도하는 업체로 성장해 나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윤경 기자 vvvllv@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