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탄 시험문제 (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김탄 시험문제'가 등장해 화제다.

 

SBS 수목드라마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뎌라-상속자들(이하 상속자들)'에서 배우 이민호가 연기하는 김탄이 버젓이 시험문제에 등장했다.

 

최근 어느 한 중학교의 기말고사 시험지에 '김탄이 새로 구입한 서적의 불량품을 새 책으로 교환 받았는데 이것은 소비자 권리 중의 어떤 권리에 해당되나?'라는 문제가 등장했다.

 

또 한 고등학교의 어학시험에는 ‘위의 대화문에서 김탄의 질문은?’이라는 문제가 출제됐다. 시험지 보기에 깨알 같은 코멘트도 압권이다.

 

내일 날씨 어때? - 오빠 땜에 조화(좋아의 오기, 이하 동일)

 

내일은 비가 온데? - 비가 와도 조화

 

오늘 날씨 어때? - 오바 땜에 조화

 

오늘은 눈이 내리니? - 눈이 와도 조화

 

오늘 날씨 좋아? - 오바 땜에 조화

 

시험지에 하트까지 그려가며 댓글을 달 여유가 있었는지 알 수 없지만, 내용을 보면 이민호 때문에 비가와도 눈이 와도 좋다는 답이다.

 

'상속자들' 속 이민호의 인기를 실감할 수 밖에 없는 대목이다.

 

한편, 중학교 기말고사에 김탄을 등장시킨 사람은 '기가샘'으로 드러났다.

 

김탄 시험문제 등장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김탄 시험문제 등장, 어디 설레서 시험 제대로 봤냐", "김탄 시험문제 등장, 선생님도 김탄앓이냐?", "김탄 시험문제 등장, 설마 애들도 김탄 따라 중간 없이 꼴지 따라하는 건 아닐까?"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김탄 시험문제 등장으로 화제를 모은 SBS '상속자들'은 단 2회를 남겨두고 있다.

 

'상속자들' 후속으로는 전지현과 김수현이 영화 '도둑들' 이후로 브라운관에서 다시 호흡을 맞춰 화제가 된 '별에서 온 그대'가 방송될 예정이다.

 

<IT조선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