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팝컴퍼니(대표 안용모)가 새해 1월 2일 정식 출시 예정인 야심작 ‘뷰(View)’ PC 케이스의 외관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컬러를 띠고 있는 신제품 뷰의 외관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케이스 전면의 금속 재질 베젤이다. 이를 통해 최근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메카닉 스타일 제품의 화려함보다는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이 실용성 높은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완성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그간 보급형 PC 케이스에서 전면 베젤에 금속을 적용하지 못했던 이유는 가공이나 공정상의 어려움은 물론 개발비 부담, 플라스틱 재질과의 이질감 등이 장애물로 작용했기 때문이다.

 

이에 피씨팝컴퍼니는 뷰 케이스에 고가의 프레스 피어싱 금형을 별도 제작해 전면에 금속을 고정시킴으로써 일체감과 고급스러움 두 가지를 모두 만족시켰다.

 

또한 금속 커버 후면에는 대형 먼지 필터를 기본 제공해 외부에서 시스템 내부로 유입되는 먼지를 최소화했으며, 후면 및 상단에 120mm 팬을 장착해 내부 발열을 해소하도록 했다.

 

이외에도 제품 전면은 물론 상단에서도 사용 가능한 멀티 전원 스위치 방식 등 사용 편의성 향상을 위한 세심한 기능 배치도 돋보인다.

 

피씨팝컴퍼니에 따르면 뷰 케이스의 출시 예정가는 2만9000원으로 책정됐으며, 세부 스펙을 포함하는 보다 자세한 상세 정보는 오는 31일 등록될 예정이다.

 

노동균 기자 yesno@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