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중부방송(대표 이상윤)은 12월 27일 천안시 성정동에 위치한 적십자 천안봉사관에서 봉사정신 발휘와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적십자사 총재 표창을 받았다.

 

대한적십자사는 지난 10월 25일 창립기념일에 열린 연차대회에서 표창 수상자로 티브로드 중부방송을 선정했고, 12월 27일 수여식에서 류창기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지사 부회장이 김기범 티브로드 중부방송 사업부장에게 포장증과 훈장을 전달했다.

 

티브로드 중부방송은 2012년부터 적십자 천안봉사관에 쌀값을 후원하고 매월 한 차례씩 직원들이 ‘밥퍼’ 봉사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매년 연말에는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적십자비 모금 방송도 지역채널을 통해 진행해왔다.

 

또한, 2011년부터는 적십자와 함께 ‘희망풍차 행복나눔 걷기대회’를 열어 건전한 기부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한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 2013년에도 10월 12일 오전 8시 반부터 12시 반까지 세종시 호수공원에서 약 3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3회 희망풍차 행복나눔 걷기대회를 진행했다. 이날 티브로드가 후원한 2000만원과 참가비 및 기타 기업 후원금을 더한 약 8000만원의 기부금이 조성됐고,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의 보행보조기와 중고교생의 교복 구입비 지원 등에 쓰였다.

 

김기범 사업부장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내 사회적 기업으로 이웃 사랑과 나눔의 씨앗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진 기자 miffy@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