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서민)은 MMORPG ‘마비노기’에 ‘더 드라마(THE DRAMA): 이리아 2’(이하 ‘더 드라마: 이리아 2’) 공개에 앞서 ‘프롤로그: 제로’를 업데이트한다고 28일 밝혔다.  

 

‘더 드라마: 이리아 2’는 2013년 초 진행한 '더 드라마: 이리아'에 이어진 신규 드라마로, ‘타르라크’, ‘제로’ 등 영웅들의 모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제로 영웅들의 비밀’, ‘루에리’의 10년간 인생의 대결말, ‘퀘사르’의 밝혀지는 비밀 등 흥미진진한 시나리오가 전개된다.  

 

28일 오후 9시 공개하는 ‘프롤로그: 제로’에서는 ‘멀린’의 달콤한 꿈을 깨는 장면을 시작으로 ‘드루이드’, ‘타르라크’ 등 캐릭터들의 등장을 알리는 스토리를 선보이며, 유저들은 게임 내에서 스토리와 연결된 다양한 퀘스트를 진행하게 된다.  

 

▲ 넥슨 마비노기 '더 드라마: 이리아2' 프롤로그 제로 (사진=넥슨)

 

‘더 드라마: 이리아 2’의 첫 번째 드라마는 오는 2월 6일 게임에 접속해 만나볼 수 있으며, 약 4개월에 걸쳐 총 8부작으로 공개해 유저들이 드라마를 시청하는 듯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더 드라마: 이리아 2’의 오프닝 영상을 지난 23일 ‘마비노기’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처음 공개했다. 또 좋아요 5000개 달성시 댓글을 작성한 유저 중 10명을 추첨해 오는 3월 출간 예정인 ‘드라마 시즌1’ 한정판 소설을 증정하고, 좋아요 1만개 달성시 ‘더 드라마: 이리아 2’의 미공개 일러스트를 공개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