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대표 박현철)의 ‘라그나로크 온라인’(이하 라그나로크)이 5일 ‘길드 창고’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길드 창고’는 ‘카프라 창고’와 동일하게 각종 아이템을 넣고 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물품들을 길드원끼리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어 ‘라그나로크’ 유저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길드 창고’는 ‘길드 마스터’가 길드 스킬창을 통해 길드원들을 강제 집결시키는 ‘긴급 호출’, 최대 길드원 증가시키는 ‘조합체계 확장’, 시야권내 길드원들의 일부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전투명령 하달’ 등의 선행 스킬트리를 배워야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 패시브 스킬 레벨에 따라 ‘길드 창고’에서 이용 가능한 슬롯의 개수가 증가한다. 

 

▲ 라그나로크 온라인 (사진=그라비티)

 

이와 함께 ‘길드 창고’ 대여료는 1000 제니로 ‘길드 마스터’는 직위 설정 메뉴를 통해 ‘가입’, ‘처벌’, ‘창고’ 등에 대한 길드원들에게 다양한 권한을 부여 또는 해지하는 것이 가능해 상황에 따라 즉각적으로 내용을 반영해 플레이 할 수 있다.  

 

신정섭 그라비티 게임사업팀장은 “’라그나로크’ 길드에 가입한 유저들에게 보다 쾌적한 게임 환경을 만들어주고자 ‘길드 창고’를 새롭게 업데이트 했다”라며 “편리하게 각종 물품과 아이템을 보관하고 꺼내 쓸 수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