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대표 박상인)이 일반 TV를 스마트 TV로 전환시켜주는 스마트 미디어 플레이어 에이빅스(abigs) 시리즈의 2014년형 신제품 ‘에이빅스 Q3 II’의 출시 소식을 전했다.

 

에이빅스 Q3 II는 구글 안드로이드 4.2.2(젤리빈) OS를 탑재하고, A9 코어텍스 1.6GHz 듀얼코어 CPU와 말리 400 듀얼코어 GPU 등을 탑재해 더욱 빠르고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일반 영상은 물론 3D 영상, 블루레이 원본 파일 등 1080p 초고화질 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지원하는 3D 방식도 다양해 DB ISO, BDMV 3D 원본 파일 재생을 지원하며, 풀 브라우징 인터넷 서비스 및 다양한 안드로이드용 게임 플레이도 가능하다.

 

MKV, MP4, AVI, ISO, H.264 등 현존하는 거의 모든 타입의 코덱을 인코딩 없이 재생하고, DTS 5.1채널, 돌비 디지털 등 고급 오디오 코덱을 지원해 실감나는 영상과 사운드를 구현한다.

 

또한 3D 설정 등의 동영상 상태 설정, 전체 화면 보기, 이어보기, 오디오 전환, 편리한 재생 바 등 다양한 동영상 재생 기능을 제공하며, 음악 재생의 경우 MP3 파일은 물론 FLAC, APE, OGG, WAV 무손실 음악 파일을 지원해 원음 그대로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에 무료로 제공되는 ‘하이쉐어(HiShare)’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된 영상, 사진, 음악 등을 에이빅스 Q3 II를 통해 거실 TV로 전송해 온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다. DLNA, UPnP, 다이렉트 삼바, NFS 등 다양한 네트워크로 연결된 무선기기, PC, 저장장치의 동영상, 음악, 사진을 간편하게 바로 감상 가능하다.

 

제품 외관은 충격과 방열 등에 탁월한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해 제품 안정성을 향상시켰고, 측면에 3개의 USB 단자와 1개의 SD 카드 슬롯을 탑재해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지원한다.

 

새로텍은 “에이빅스 Q3 II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의 일반 TV를 스마트 TV로 변환시키면서, 동시에 고해상도 영상파일은 물론 3D 파일, 블루레이 원본 파일 등 강력한 영상재생 능력을 가진 미디어 플레이어로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라며 “국내 판매 중인 안드로이드 OS 탑재 제품 중 유일하게 BD ISO, BDMV 파일 재생이 가능한 제품으로, 그 어떤 미디어 플레이어보다 완벽한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만들어 줄 것”이라고 전했다.

 

에이빅스 Q3 II의 가격은 13만5000원이며, 오는 28일까지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에서 제품 구입 시 HDMI 케이블과 USB 무선 동글을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노동균 기자 yesno@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