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전자책 순위에는 자기계발서, 소설, 에세이 등 모처럼 다양한 분야에서 베스트셀러를 형성했다.

 

이번주 전자책 1위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사이토 다카시 교수의 <잡담이 능력이다>가 3주 연속 올랐다. 단 30초의 잡담으로 상대의 신뢰를 얻을 수 있기에 ‘잡담력’도 현대인의 중요한 능력이라 말하는 이 책은 졸업과 입학, 취업 등 새로운 환경과 사람들을 만나는 시즌을 맞아 강세를 보이고 있다.

 

뒤이어 최근 ‘강신주 현상’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기며 사상과 철학, 발언 등이 화제가 되고 있는 강신주 박사의 <강신주의 감정수업>이 2위를 차지했으며, 3위는 말콤 글래드웰의 <다윗과 리앗>이 올랐다.

 

베르나르 베르베르, 기욤 뮈소, 조조 모예스 등 유럽 베스트셀러 작가의 소설이 금주에는 강세를 보였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제3인류 1>(4위)과 기욤 뮈소의 <내일>(5위)은 상위권에 재진입 했으며, 유럽 베스트셀러에 오른 영국 작가 조조 모예스의 <미 비포 유>는 영화화 소식과 함께 6위에 올랐다.

 

이 밖에 종이책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내가 사랑한 유럽 TOP 10>이 7위에 자리했다. 문학 평론가 정여울이 유럽여행에서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위시리스트 100가지를 소개한 여행 에세이 <내가 사랑한 유럽 Top 10>은 2014년 황금 연휴를 활용해 유럽 여행을 계획하는 독자들이 늘면서 더욱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언니의 독설'로 유명한 김미경이 신작 에세이 <살아있는 뜨거움>으로 돌아왔다. 강의토크쇼 '김미경 전현무의 나만 그런가'를 통해 방송계 복귀 소식이 전해지자 <살아있는 뜨거움>도 전자책 출간 2주만에 8위에 오르며 인기를 얻고 있다.

 

김미경 저자의 대표작 <언니의 독설>로 강하고 분명하게 '이렇게 살라‘고 메시지를 던졌다면 이번 에세이에서는 담담하고 차분한 목소리로 스스로에게 '이렇게 살아갈 것이다'라는 다짐을 한다.

 

순위

도서명

저자

장르

출판사

1

잡담이 능력이다

사이토 다카시

자기계발

위즈덤하우스

2

강신주의 감정수업

강신주

인문

민음사

3

다윗과 골리앗

말콤 글래드웰

자기계발

21세기북스

4

제3인류 1

베르나르 베르베르

소설

열린책들

5

내일

기욤 뮈소

소설

밝은세상

6

미 비포 유

조조 모예스

소설

살림

7

내가 사랑한 유럽 TOP 10

정여울

에세이

홍익출판사

8

살아있는 뜨거움

김미경

에세이

21세기북스

9

단독 주택을 230만원에 낙찰 받다!

이용설

경제

유페이퍼

10

이카루스 이야기

세스 고딘

자기계발

한국경제신문사

▲2014년 2월20일~2월26일까지 금주 e북 랭킹 (인터파크도서 제공)

 

홍효정 기자 honghong@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