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의 컴백 소식과 함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0억뷰를 돌파했다.

 

▲ CNN 방송은 싸이 뮤직비디오가 유투브 20억 뷰를 달성했다고 보도했다. (사진=CNN)

 

AFP통신은 지난달 30일(한국시간) "싸이의 메가 히트곡 '강남스타일'이 이번 주말 유튜브에서 '20억 뷰'에 도전한다"며 "저스틴 비버의 '베이비(Baby)가 유일하게 지난 2월 '10억 뷰'를 기록했다. 20억 돌파는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31일 정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20억 뷰'를 돌파했다.

 

20억뷰 돌파 소식을 전해들은 싸이는 YG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아주 감격스럽고도 아주 부담스러운 스코어다. 감사한 마음을 담아 더 즐거운 콘텐츠로 곧 돌아오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2012년 7월 15일에 공개된 이후 현재까지 세운 수많은 기록에 '유튜브 사상 최초 20억뷰 비디오' 라는 기록을 또 하나 추가했다.

 

한편, 싸이는 8일(현지시각) 미국 ABC 심야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 게임 나이트’에 미국 힙합 뮤지션 스눕독과 함께 출연한다. 이날 신곡 ‘행오버’(HANGOVER)를 선 공개할 예정이다.

 

싸이 20억 뷰 돌파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싸이 20억 뷰 정말 어마어마하다", "싸이 20억 뷰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됐구나","싸이 20억 뷰 싸이 세계로 뻗어나가는구나 ", "싸이 20억 뷰, 신곡에 대한 기대가 크다", "싸이 20억 뷰 돌파? 장난아니네", "싸이 20억 뷰 돌파라니 강남스타일 아직 죽지 않았구나", "싸이 20억 뷰 돌파, 정말 진정한 월드스타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IT조선 온라인 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