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FIFA 홈페이지

 

한국 축구대표팀과 평가전을 치른 가나의 피파랭킹은 어느정도일까?

 

한국은 10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의 선라이프 스타디움에서 열린 가나와의 평가전에서 0-4로 대패했다.한국은 전반 11분에 가나의 주공격수 조르당 아예우에게 한 골을, 전반 43분 아사모아 기안에게 두 번째 골을 내줬다. 이어 후반에 들어서도 조르당 아예우에게 두 골을 내줬다.

 

경기종료후 한국 네티즌들은 가나의 피파랭킹에 관심이 쏠렸다. 가나는 피파랭킹 37위로 월드컵 G조에 속해 독일, 포르투갈, 미국과 경기를 치른다.

 

한국은(피파랭킹 57위) 오는 8일 오전 7시 러시아, 23일 오전 4시 알제리, 27일 오전 5시 벨기에와 격돌한다.

 

이번 브라질월드컵 조추첨에서 `죽음의 조`는 개최국 브라질이 포함된 A조(브라질·크로아티아·멕시코·카메룬)와 B조(스페인·네덜란드·칠레·호주), D조(우루과이·코스타리카·잉글랜드·이탈리아), G조(독일·포르투갈·가나·미국)로 꼽히고 있다.

 

한편, 피파랭킹은 세계축구연맹이 각 나라 간의 A매치(성인 국가대표팀 간의 경기)만을 가지고 경기의 경중, 승패, 득실점, 상대팀의 강약 등을 점수로 환산해 만든다. 순위 계산에서 올림픽 대표팀, 청소년이나 여자대표팀 등의 성적은 제외된다. 우선 8년 동안의 A매치 결과를 계산하는데, 여기에 포함되는 경기들은 ▲월드컵 본선 경기들 ▲월드컵 지역예선 경기들 ▲대륙 선수권대회 본선 경기들 ▲대륙 선수권대회 예선 경기들 ▲FIFA 대륙간컵(FIFA Confederations Cup) 경기들 ▲친선경기들이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가나 피파랭킹, 37위 장난아니다" "가나 피파랭킹, 잘하는 이유 있었네" "가나 피파랭킹,한국보다 훨씬 높구나"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IT조선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