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김남규 기자] KB국민은행(행장 이건호)은 16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250여 우수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2014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KB국민은행이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2011년 10월 첫 개최 이후 7회째를 맞았고, 올해는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의 우수 회원사 250여 개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나승일 교육부 차관, 백승주 국방부 차관, 남민우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 박종길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청장, 안현호 한국무역협회 부회장, 김이환 한국산업 기술진흥협회 상임부회장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격려했다.

 

나승일 교육부 차관은 축사에서 “이번 박람회가 학력과 스펙이 아닌 능력으로 평가받는 국민행복 시대를 여는 첫 단추가 될 것”이라며 “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행복한 축제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영록 KB금융그룹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박람회가 고용 창출을 통해 투자와 소비를 촉진하는 ‘일자리 중심의 창조경제’ 구현에 일조하길 바란다”며 “KB금융그룹은 차별화된 사회공헌으로 우리 사회와 국민에게 딱 맞춰 내리는 ‘시우(時雨)’ 같은 존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박람회에는 KB금융그룹의 광고모델인 손연재 선수가 홍보대사로 참여했고, 인재별 채용관, 직업체험관, 청년버스 등이 최초로 도입돼 운영됐다.

 

▲(왼쪽부터)이혜숙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장, 박종길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 안현호 한국무역협회 부회장, 남민우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 백승주 국방부 차관, 나승일 교육부 차관, 임영록 KB금융 회장, 손연재 선수,김이환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상임부회장, 박주형 신세계그룹 부사장, 배우창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김남규 기자 ngk@chosunbiz.com

상품지식 전문뉴스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