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노동균 기자] 반도체 장비 전문 업체 램리서치코라아(대표 서인학)가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램리서치코리아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반도체 산업의 육성과 우수인재 발굴을 위해 올해로 4회째 개최되는 램리서치코리아 대학(원)생 논문 공모전은 램리서치코리아가 주최하고 한국반도체산업협회가 후원한다.

 

전국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전공과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팀원 구성 시 인원 수 역시 제한이 없다. 공모 주제는 ▲방법론적 접근을 통한 현재 반도체 시장 동향 분석 및 향후 예측 ▲반도체 제조 공정 중 식각(Etch), 박막증착(Thin Film Deposition), 세정(Clean) 기술관련 중 1가지 주제를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이메일(koreahr@lamresearch.com)로 제출하면 된다. 램리서치코리아 엔지니어와 임원 및 외부초빙 심사위원의 서류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는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최종 심사를 받게 된다.

 

대상 1팀에게는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1팀과 우수상 1팀에게는 각각 700만원과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1차 심사 결과는 11월 14일 발표되며, 1차 심사에 통과한 팀은 11월 말 최종 논문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프레젠테이션을 마친 후 최종 결과는 11월 28일 발표된다.

 

서인학 램리서치코리아 대표는 “램리서치 코리아 대학(원)생 논문 공모전이 앞으로 대학생들이 세계 반도체 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이고 전도유망한 기술인재로 거듭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향후 중요한 인력이 될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육성하기 위해 논문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노동균 기자 yesno@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