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유진상] 한국IBM(대표 셜리 위-추이)이 글로벌 경영 보고서인 ‘아이디어와치(IdeaWatch)’ 8호를 발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이디어와치는 IBM 기업가치연구소(IBV: Institute for Business Value)에서 발간하는 경영 트렌드와 산업별 이슈에 대한 여러 연구 결과 중 국내 경영진들에게 경영의 혜안과 통찰을 제공해 줄 수 있는 주요 화두를 선별해 한글로 발간하는 한국IBM GBS의 분기별 경영 보고서다.

 

이번 호에는 ▲똑똑한 기업의 실현: 혁신의 과학 ▲디지털 재창조: 미래의 보험업계를 좌우할 신뢰성, 투명성, 그리고 기술 ▲옴니채널 뱅킹: 단순거래 업무 처리에서 최적화된 고객 경험으로의 진화 등 3가지 주제가 포함됐다. 또 글로벌 성공사례는 물론 분석자료와 기업의 가치 창출을 위한 핵심 제언이 담겨있다.  

 

조승용 한국IBM GBS 전략 및 혁신 컨설팅 총괄 전무는 “IBM에서 매 분기 발행하는 아이디어와치는 기업 임원과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경영 환경 변화와 산업 트렌드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경영 보고서로, 다양하고 복잡한 기업 환경에 IBM이 도움이 될 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하고자 하는 노력의 결실”이라며, “이번 8호에는 IBM의 경험을 통해 보는 차별화를 통해 장기적인 성공의 길을 걸을 수 있는 방법과, 미래 보험업계를 좌우할 디지털화, 고객의 욕구와 기호 예측을 가능하게 하는 은행의 옴니채널에 대한 내용이 포함됐다”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