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유진상]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오는 28일 열리는 고객 초청 연례 행사인 ‘파수 솔루션데이 2014’에서 컨텐츠 중심의 새로운 문서관리 솔루션 ‘랩소디(Wrapsody)’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랩소디는 기존의 문서 관리 개념에서 벗어나, 서버 또는 개인 PC 등 컨텐츠가 보관되는 위치에 상관없이 효율적인 관리를 제공하는 컨텐츠 중심의 문서 관리 솔루션이다.

 

다양하고 복잡한 기업의 내부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많은 기업들은 ECM(Enterprise Contents Management)이나 문서중앙화와 같은 컨텐츠 관리 솔루션을 활용해 왔다. 이러한 문서 관리 솔루션들은 컨텐츠가 중앙서버 내에 존재할 때만 생성, 보관, 유통, 사용, 파기 등 컨텐츠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친 관리가 가능하다. 하지만 컨텐츠가 서버를 벗어나는 시점부터는 관리 영역에서 제외되는 단점이 있다.  

 

반면 랩소디는 문서 동기화를 통해 문서의 위치에 상관없이 컨텐츠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해 효율적인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하나의 문서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배포가 가능하며, 중앙 관리 및 자동 백업으로 기업의 중요문서 유실을 방지한다. 또한 스탬프를 통한 문서의 변조를 방지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의 작업 내역과 공유 문서의 유통 경로를 추적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성석수 파수닷컴 부사장은 “현재의 업무 환경에 대한 변경 없이 컨텐츠 중심으로 문서관리를 실현하여 기존의 문서 관리 솔루션이 가진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며 “이번 솔루션데이를 통해 가장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컨텐츠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