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최용석] PC용 케이스 및 파워서플라이 전문기업 엠제이테크놀로지가 작은 크기로 책상 위나 테이블, 거실 등 어디에든 잘 어울리는 미니PC 케이스 ‘에너지옵티머스 M2 엘핀(M2 Elfi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 엠제이테크놀로지 에너지옵티머스 M2 엘핀 (사진=엠제이테크놀로지)

 

에너지옵티머스 M2 엘핀은 너비 130mm, 높이 270mm, 깊이 215mm에 불과한 콤팩트한 크기로 일반적인 미니타워 케이스보다 훨씬 작아 공간 활용도를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작은 크기에 3.5인치 HDD 1개와 2.5인치 SSD 1개를 동시에 장착할 수 있어 충분한 저장장치 구성이 가능하다.

 

또  ITX 규격의 미니보드만 지원하며 파워서플라이도 TFX규격 제품에 비해 넉넉한 출력을 제공하는 mATX 파워를 지원해 보다 충분한 전원 확보가 가능해 작은 크기의 게이밍 PC 구성에도 유리하다.

 

그 외에도 하단파워 장착 구조로 설치 안정성을 높였으며, 80mm팬 1개를 기본 제공해 내부 쿨링을 돕는다. 심플한 전면 디자인은 헤어라인 마감을 적용해 고급스런 분위기를 선사하며, 전면 상단에 USB와 오디오 멀티 포트를 제공해 사용자 편의를 고려했다. 고성능 주변기기 연결을 위한 USB 3.0 포트도 1개 제공하며, 멀티포트 보호를 위한 먼지유입 방지 고무마개를 기본 제공한다.

 

엠제이테크놀로지 관계자는 “그동안 작고 콤팩트하면서 예쁘장한 미니 케이스들은 비싼 가격에 확장성도 부족해 대중화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에너지옵티머스 M2 엘핀은 국내 미니PC 시장을 활성화시킬 잠재력을 갖춘 제품”이라 말했다.

 

최용석 기자 rpch@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