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유진상] KTDS(대표 양희천)는 SAP 전사자원관리(ERP) 시스템을 도입하려는 기업들의 투자비용을 최소화하고 구축기간도 단축할 수 있는 ERP 매니지드(Managed)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KTDS ERP 매니지드 서비스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등을 통합해 시스템을 구축하고 매월 정액의 이용료를 내는 서비스로, 고객은 초기 투자비용 없이 필요한 기능과 서비스만 선택하면 4~6개월 만에 SAP ERP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KTDS ERP 매니지드 서비스는 국내기업에 맞는 업무절차와 규정을 미리 템플리트 형태로 구현함으로써 구축기간을 단축하고, 통합구매를 통해 전체 도입비용도 낮췄다. ERP를 구축한 이후에는 KTDS의 혁신운영센터(IOC)를 통해 시스템에 대한 사전 모니터링과 통합관제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으며 재무, 인사, 물류 등 각 분야별 전문가의 기술과 운영지원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김기호 KTDS 전무는 “글로벌 수준의 ERP시스템을 독자적으로 구축하면서도 IT자원을 공동으로 활용해 기업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ERP 매니지드 서비스”라며 “혁신운영센터 IOC의 운영지원을 통해 직원들의 ERP 활용수준을 높이고, IT운영비 증가도 억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