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김준혁] 미쉐린코리아는 프리미엄 고성능 차량을 위한 겨울용 타이어 신제품 ‘미쉐린 파일롯 알핀 피에이포(PILOT ALPIN PA4)’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미쉐린만의 RIDGE N FLEX 기술이 적용된 신제품은 초고성능 차량의 안전성을 극대화하고 핸들링과 접지력을 강화하기 위해 개발됐다.

 

RIDGE N FLEX 기술은 최적화된 트레드 디자인, 3차원 격자배치 사이프구조, 3세대 고무배합방식로 알려진 HELIO compound 3G 포뮬러(실리카와 해바라기씨유의 배합구조)의 최적화된 조합으로 겨울철 고성능 차량의 안전과 운전의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기술의 적용으로 파일롯 알핀 피에이포는 기존 자사제품 대비 눈길 제동거리를 4미터 단축시키고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거리도 3미터 단축시켰다.

 

미쉐린의 STABILIGRIP 3차원 사이프디자인으로 눈길과 젖은 노면에서의 핸들링 성능이 강화되고 제동력과 접지력도 크게 향상됐다. 해당 제품은 18인치부터 20인치까지의 사이즈로 국내판매를 시작한다.

 

한편, 미쉐린코리아는 홈페이지를 통해 겨울철 타이어 관리법을 소개하고 카링게임 등의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연말까지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미쉐린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사진=미쉐린코리아


김준혁 기자
 innova33@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