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노동균] 컴포인트(대표 유재호)는 스마트폰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 ‘에쿠도(Ecudo)'를 공식 런칭하고, 방탄필름, 보호케이스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에쿠도는 방패라는 의미를 가진 스페인어 ‘에스쿠도(Escudo)’에서 따온 이름으로, 강한 충격에도 기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제품을 표방하고 있다.

 

또한 고급스럽고 기능성 높은 디자인과 함께 가디언(Guardian), 이지스(Aegis), 자카룸(Zakarum), 월넛(Wallet) 4종류의 다양한 색상을 갖추고 있는 점도 특징이다.

 

가디언은 낙하 시 가장 많이 충격을 받는 모서리에 두꺼운 고무재질에 구멍을 내 충격을 완화 해주는 에어홀이 디자인돼 있으며, 인체 공학적 설계로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이지스는 앞면, 옆면, 뒷면 3중 구조로 이뤄져 기본적으로 화면을 보호 할 수 있게 디자인 돼 있으며, 감각적인 곡선 디자인으로 유행을 타지 않도록 했다.

 

자카룸 또한 범퍼카를 연상케 하는 고무범퍼 모서리 디자인을 강조하여 충격 완화에 중점을 둔 점이 돋보인다.

 

월넛은 다이어리형 케이스로 클래식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가죽의 질감과 디테일이 돋보이는 고품질 원단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했다. 3장의 카드 수납이 가능해 실용성을 배려한 제품이다.

 

▲에쿠도 보호케이스 및 방탄필름(사진= 컴포인트)

 

방탄필름 또한 올레포빅 코팅으로 지문이나 이물질로 인한 오염을 방지하며, 고선명 크리스탈 재질로 뚜렷한 선명도와 터치감을 제공한다. 9H 고강도 유리로 스크래치에 강하며, 정교한 라운드 커팅으로 그립감을 향상시켰다. 파손 시에도 파편이 튀지 않는 분산방지 처리가 돼 있으며, 0.33mm와 0.22mm 2가지 두께를 선택할 수 있다.

 

에쿠도 런칭과 관련해 컴포인트 관계자는 “내가 갖고 싶은 휴대폰 케이스, 내 스마트폰에 사용하고 싶은 보호필름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기능과 디자인 그리고 서비스까지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노동균 기자 yesno@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