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박철현]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협회장 박승배)는 오는 11월 20일부터 23일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4’에 참가해 보드게임 전시 및 보드게임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4 지스타에 참가하는 회원사는 코리아보드게임즈,젬블로, 행복한바오밥, 조엔, 매직빈, 놀이속의세상, 우보펀앤런이 총 7개로 ‘지스타 2014’ 기간 동안 부산 벡스코  B2C홀 (A01구역)에서 45개의 부스를 마련, 총 150여종의 다양한 보드게임을 선보인다.

 

그 중 독일 에센 박람회에서 선보인 신작들이 지스타에 출전한다. 추리와 전략이 절묘하게 결합된 즐거운 마법 대결 게임인 ‘아브라카왓’, 각자의 보석을 이용해 공간을 점령하는 추상전략 게임인 ‘젬블로Q’, 치열한 지배력 다툼이 펼쳐지는 신개념 택틱컬 카드 게임 ‘조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눈치게임 ‘아이스크림’이 출품된다.

 

▲작년 지스타 보드게임 체험존(사진=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이 밖에 쓰레기 배출에 대한 상식과 매너를 배울 수 있는 분리수거 보드게임 '컬렉션', 퍼즐을 입체 3D로 쌓는 전략 게임 '헥서스', 친환경 너도밤나무로 만들어진 구성물을 쌓아 올리는 집짓기 게임 '왈라키아 바리오’도 선보인다.

 

한편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는 지스타 현장에서 평균 15~30% 할인된 금액으로 보드게임을 판매한다.또 젬블로 부스에서 퀴즈이벤트, 조엔 부스에서 스페이스 shot게임 이벤트, 매직빈 부스에 컬렉션 게임대회 등을 열어 더욱 풍성한 행사를 만들 예정이다.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