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투어, 최고 호텔 선정 고객 투표 진행

김남규 기자
입력 2014.12.15 14:56 수정 2014.12.15 15:05

[IT조선 김남규] 인터파크투어가 해외 호텔 중 최고의 호텔을 선정하는 ‘2014 Best Hotel Award’를 9일부터 31일까지 고객 투표를 통해 진행한다.

사진=인터파크
 

투표 후보 선정기준은 한국인이 많이 가는 주요 여행지인 일본, 홍콩, 싱가포르, 세부, 파리, 하와이에서 올해 가장 방문객이 많았던 호텔 각 한 곳씩을 최종 후보로 선정했다.

그 결과 ▲일본 도쿄 신주쿠워싱턴 ▲홍콩 YMCA솔즈베리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샌즈 ▲세부 샹그릴라 막탄 ▲하와이 호놀룰루 쉐라톤 와이키키 ▲파리 하얏트 리젠시 파리 에투알이 Top6 호텔로 뽑혔다.

Top6 호텔들은 각 도시별 전체예약 건 중 단일 호텔의 비중이 20% 안팎에 이를 정도로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 싱가포르의 마리나베이샌즈 호텔은 싱가포르 전체 예약 건수 중 25.1%를 차지했고, 홍콩 YMCA솔즈베리 20.5%, 도쿄 신주쿠워싱턴 18.7%, 세부 샹그릴라 막탄 17.6% 순이다.

투표 방식은 1일 1회에 한해 여러 번 중복 투표가 가능하며, 투표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2박 숙박권을 비롯해 여행상품권 50만원권, 아이포인트 5만점 등을 증정한다.

한편 올해의 Best 호텔 투표를 한 후 2015년 인터파크투어 해외호텔 응원메시지를 남기고 SNS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폰6와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기황 인터파크투어 호텔사업본부장은 “각 지역의 대표 호텔 점유율이 20%까지 나타나는 점은 해당 호텔에 투숙하기 위해 여행을 간다고 봐도 될 정도”라며 “인터파크투어가 주간 단위로 제공하는 주요 도시별 인기 호텔 랭킹서비스를 이용하면 호텔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인터파크
 

김남규 기자 ngk@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