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배당 활성화 지원 프로그램 실시

김남규 기자
입력 2014.12.22 15:39 수정 2014.12.22 17:08

[IT조선 김남규]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정부의 소비여건 개선을 위한 기업 배당 촉진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배당 우수기업 지원 및 우대를 골자로 하는 ‘KB금융 배당 활성화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배당 친화적인 기업에게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와 함께 배당 우수기업에 대한 개인투자자의 투자를 확대하는 게 핵심으로, 이를 통해 투자와 배당이 함께 증대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그룹 계열사가 보유 또는 운용하는 기업의 투자지분과 배당주 펀드를 활용해 주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배당성향을 높이는 내용도 포함돼 있다.

KB금융은 국내 1900여개의 한국거래소 상장기업 중 배당 친화적인 300여개 기업을 배당 우수기업으로 선정해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들 기업에 대한 구체적인 금융 지원방안으로는 KB자산운용 펀드 및 KB인베스트먼트 PEF를 활용해 향후 3년간 2000억원 수준의 투자금융을 배당우수 중견기업 중심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배당 및 재투자 수요로 인한 자금부족 기업에게는 금리 및 한도 등의 혜택을 담은 전용 여신상품을 통해 간접금융을 지원할 계획이다.

기타 금융거래에 있어서는 증권대행업무 수수료 할인, 자동차 렌탈 금융할인, 직원용 집단신용대출 및 단체보험 우대서비스 등 부가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그룹 내 전문 상담조직을 활용한 세무, 법률, 금융 관련 Advisory서비스와 KB굿잡을 통한 채용지원 등 비금융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김남규 기자 ngk@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