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씨케이, 클라우드 플랫폼 ‘SBCK 클라우스 스택’ 출시

유진상 기자
입력 2014.12.22 11:56 수정 2014.12.22 12:04
[IT조선 유진상] 에스비씨케이(대표 이승근, 이하 SBCK)가 클라우드 플랫폼 ‘SBCK 클라우드 스택(Cloud Stack)’을 새롭게 선보일 것이라고 22일 밝혔다. 

SBCK 클라우드 스택(그림=SBCK)
‘SBCK 클라우드 스택’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기반의 IT환경으로 전환 하는 데에 필요한 제반 솔루션, 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SBCK 클라우드 스택은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한 범용 하드웨어인 한국후지쯔의 서버 제품 ‘프라이머지(PRIMERGY)’와 이와 결합한 오픈플렉스(OpenPlex)의 ‘CDI 환경구현’, 자동화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 솔루션인 ‘앱제로(AppZero)’ 그리고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인 앱솔루트(Absolute)의 ‘컴퓨트레이스 (Computrace)’ 등으로 구성된다.  

기업 내부에 구축하는 프라이빗 클라우드(Private Cloud) 컴퓨팅 시스템을 효율적 비용으로 구축하고 최적화를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를 통해 높은 도입비용과 고도의 시스템 기술 요구사항 때문에 도입을 주저하고 있는 중견·중소기업이 시기와 장소에 상관없이 안정성과 확장성이 높은 클라우드 환경으로 신속하게 전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승근 SBCK 대표 “막연하게 클라우드 도입 비용과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중소기업 시장의 요구에 맞춰 신속하고 유연하게 기존 솔루션에서 최상의 조합으로 구성된 ‘베스트 오브 브리드 (Best of Breed)’ 방식의 기업 내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SBCK는 오는 23일 개최되는 ‘SBCK 클라우드 솔루션 페어’를 개최하고 SBCK 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