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프리미엄 무선 진공청소기 국내 출시

최재필 기자
입력 2015.01.12 10:45 수정 2015.01.12 11:05

[IT조선 최재필] LG전자가 무선 진공청소기 '무선싸이킹'을 출시하며 국내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LG전자는 로봇청소기(2003년), 무선 침구청소기(2013년),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2014년)에 이어 이달 프리미엄 무선 진공청소기까지 모두 출시해 '코드제로' 무선 청소기 풀라인업을 완성했다.

사진=LG전자


 
LG 프리미엄 무선 진공청소기 '무선싸이킹'은 핵심기술인 스마트 인버터 모터, LG화학의 배터리 기술을 모두 결합했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LG전자가 무선 청소기를 위해 독자 개발한 BLDC모터로, 기존 모터의 브러시 장치를 전자회로로 대체해 일반 모터 대비 3배 이상 긴 수명을 비롯 고효율, 고성능 등을 구현한다. 무선 진공청소기 모터에 대한 무상 보증 기간은 10년이다.
 
아울러 '무선싸이킹'은 최대 출력 전압 80V의 LG화학 리튬 이온 배터리 파워팩을 내장해 4시간 충전으로 일반 모드 기준 최대 40분, 강 모드에서도 17분 동안 청소가 가능하다. 흡입력은 유선 청소기와 유사한 200W다. 또 충전 아답터를 본체에 내장하면서도 내부 설계를 최적화해 기존 동급 모델과 똑같은 외관 크기를 유지했다.
 
이 밖에도 '무선싸이킹'은 손잡이와 본체간 거리를 인식해 본체가 사용자를 자동으로 따라가는 ‘오토무빙’ 기술을 더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신석홍 LG전자 청소기BD 담당은 "차별화한 무선 청소기 라인업으로 차원이 다른 청소의 행복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주요 매장 내 ‘무선싸이킹’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연 공간을 별도로 운영할 계획이다.

최재필 기자 jpchoi@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