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차주경] 많은 사용자들이 디지털 카메라 구입 시 입소문과 추천, 리뷰를 참조한다. 하지만, 그보다는 구입할 제품을 사용자가 눈으로 확인하고 직접 체험해 보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후지필름은 이 점에 착안해 제품 체험과 상담, 렌탈과 구매까지 가능한 원 스톱 체험 매장, 후지필름 스퀘어 군자점을 열었다.

후지필름 스퀘어 군자점
후지필름 스퀘어 군자점

후지필름 스퀘어 군자점은 지하철 5, 7호선 군자역 인근(6번 출구)에 자리잡았다. 영업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이며 일요일에는 휴무한다.

후지필름 X 브랜드 디지털 카메라 체험 공간
후지필름 X 브랜드 디지털 카메라 체험 공간

후지필름 스퀘어 군자점에는 X-T1, X100T, X30 등 프리미엄 X 브랜드 디지털 카메라의 체험 공간이 마련됐다. 방문자들은 이 곳에서 제품을 다뤄보고 간단한 교육도 받을 수 있다.

후지필름 XF 렌즈군 전시 공간
후지필름 XF 렌즈군 전시 공간

후지필름 XF 렌즈 전시 공간에는 기존 제품뿐만 아니라 XF 56mm F1.2 R APD 등의 신제품도 전시됐다. 후지필름 스퀘어 군자점은 방문자 대상으로 XF 렌즈 무료 렌탈 서비스도 제공한다. 매장에 방문해 간단한 인적 사항을 기재하면 원하는 XF 마운트 렌즈를 영업시간 종료 시까지 대여해 사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된다.

후지필름 인스탁스 및 액세서리 코너
후지필름 인스탁스 및 액세서리 코너

이 곳에서는 배터리 그립, 릴리즈 리모트, 전용 속사 케이스 등 후지필름 디지털 이미징 기기 액세서리 대부분을 구입할 수 있다. 디지털 이미징 제품뿐만 아니라 인스탁스 시리즈 즉석 카메라와 필름도 다룬다.

토키나 렌즈 전시 공간
토키나 렌즈 전시 공간


후지필름 스퀘어 군자점은 후지필름 사용자만의 공간은 아니다. 11-16mm F2.8, 16-28mm F2.8 Pro 등 토키나 인기 렌즈군 역시 후지필름 XF 렌즈군처럼 체험 및 대여 가능하다. 최근 출시된 토키나 시네 렌즈도 이 곳에 전시됐다.

메모리, 배터리, 필터 등의 액세서리 구입도 가능
메모리, 배터리, 필터 등의 액세서리 구입도 가능

후지필름 스퀘어 군자점에서는 호야 필터, SD 메모리 카드 등 액세서리 구입도 가능하다. 카메라 디자인을 띤 아이폰 전용 케이스 기즈몬도 눈에 띈다.

지킨 카메라 가방
지킨 카메라 가방

후지필름 스퀘어 군자점에서 다루는 카메라 가방, 지킨은 디자이너가 직접 만든 브랜드다. 이 제품은 일반 카메라 가방들과는 달리 산뜻한 컬러와 디자인을 지녔다. 숄더 백에서부터 배낭형 백 팩까지 라인업도 다양하다.

후지필름 플래그십 스토어
후지필름 플래그십 스토어

김태훈 후지필름 스퀘어 군자점 점장은 "본 매장은 후지필름 신제품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매장을 방문하면 제품 체험과 설명, AS는 물론 사용법까지 배울 수 있다. 후지필름 제품 외에 토키나 렌즈, 호야 필터, 지킨 가방 등 액세서리도 체험 및 구매 가능하다. 후지필름 스퀘어 군자점을 방문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느껴보라"고 강조했다.

 

차주경 기자 reinerre@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