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 어떤 제품 사야할까? 고급형 전자담배 4종 구매가이드

김형원 기자
입력 2015.02.02 14:36 수정 2015.02.02 15:06
지난 시간에는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이 가능한 전자담배 제품에 대해 알아 봤다. 실속형 제품은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지만, 기능 면이나 구성품에서 고급형 제품과 차별화 되는 것이 사실이다.
 
고급형 전자담배는 한번 금액을 투자하면 관리에 따라 꽤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전자제품으로서는 수명이 다소 짧은 전자담배는 주기적으로 소모품이나 제품 자체를 교체해야 경우도 있다. 
 
고급형 제품들은 이런 제품의 특성을 반영해 구성된 세트 제품으로 사용자가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또 편의성 부분에서도 사용자를 위해 완성됐다. 그렇다면 고급형 제품 중에는 어떤 제품이 있을지 알아보자.

에바코 버디 싱글 세트패스쓰루 기능으로 더욱 편리하게, 저스트포그 울티 1453 카토마이저 프리미엄 패스쓰루 풀세트

저스트포그 울티 1453 카토마이저 프리미엄 패스쓰루 풀세트 (사진=다나와)
저스트포그 울티 1453 카토마이저 프리미엄 패스쓰루 풀세트는 고급형 제품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실속형 제품과 차별점을 가지고 있다. 먼저 제품 전체적으로 크롬 도금이 사용되어 흠집에 잘 견디도록 했다.
 
또한, 패스쓰루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패스쓰루 기능은 충전 중 전자담배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든 것이다.
구성품 (사진=다나와)
4단계에 걸쳐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 주는 기능도 눈길을 끈다. 일반적인 제품은 2단계 또는 3단계로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 주지만 저스트포그 울티 1453 카토마이저 프리미엄 패스쓰루 제품은 최대 4단계까지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 준다.
외부는 크롬 도금으로 되어있다. (사진=다나와)
 
이외에도 타 제품과 다르게 코일 2개가 포함되어있어 처음 사용했던 코일이 고장나도 바로 교체할 수 있다.

표=다나와
사용자를 고려한 디자인, 한국전자담배 베일 MAXI2 풀세트
한국전자담배 베일 MAXI2 풀세트 (사진=다나와)
한국전자담배 베일 MAXI2 풀세트는 단색으로 구성된 세트 제품과 달리 서로 다른 색상의 배터리가 2개 들어있다. 배터리 부분은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고급 코팅 재질을 더해 흠집이 잘 나지 않도록 했다.
구성품 (사진=다나와)
전자담배는 보통 카토마이저와 배터리를 나사형태로 결합한다. 한국전자담배 베일 MAXI2는 이러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카토마이저와 배터리를 자석 형태로 결합하도록 만들었다. 덕분에 카토이저와 배터리를 보다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이 제품이 다른 전자담배와 다른 점은 또 있다. 코일의 심지가 길다는 것이다. 긴 심지의 코일은 카토마이저 하단까지 닿기 때문에 액상을 흡수 하는데 좀더 유리하다. 보통 전자담배의 코일은 심지가 짧은 제품이 많다. 심지가 짧게 되면 전자담배를 잠깐 뒤집어 심지에 액상을 적셔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하지만 한국전자담배 베일 MAXI2는 긴 심지를 사용해 굳이 전자담배를 뒤집지 않아도 바닥에 있는 액상을 충분히 흡수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외부는 고급 코팅을 사용했다. (사진=다나와)
한국전자담배 베일 MAXI2 풀세트는 제품 전체가 편의성 위주로 구성된 것을 알 수 있다. 목걸이 제공부터 긴 심지의 코일까지 사용자 입장에서 제품이 구성되어있다.

표=다나와
 
휴대성에 초점을 맞췄다, 세영 애니스틱 전자담배

세영 애니스틱 (사진=다나와)
세영 애니스틱 전자담배는 카트리지 형태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카트리지를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구성품에서도 일반 전자담배와 차이점을 보인다. 배터리는 기본적으로 2개가 포함되어 있으며, 여기에 무화기가 더해진다. 카트리지는 총 10개가 제공되는데 장시간 사용하는데 충분한 용량이다. 
구성품 (사진=다나와)
무화기에는 사용시 과열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과열방지 장치가 장착되어 있다. 과열방지가 작동되면 전원이 차단되고 무화기가 일정 온도로 내려가게 된다. 전자담배는 무리하게 사용하게 되면 과열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를 방지하는데 효과적이다.
외형은 슬림하다. (사진=다나와)
전체적인 디자인이 슬림하기 때문에 배터리 용량은 타 제품에 비해 다소 적은 편이다. 하지만 사용량이 많지 않다면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다. 특히 구성품으로 포함되어있는 차량용 충전기를 이용해 차량 이동시에도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표=다나와

알찬 구성을 원한다면? 맥세븐 MAG7-M1 전자담배

맥세븐 MAG7-M1 (사진=다나와)
맥세븐 MAG7-M1 전자담배는 마우스팁 부분이 금속 재질로 되어 있어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사용자가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이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구성품 (사진=다나와)
 
제품 구성품을 살펴보면 교체 코일 4개가 포함되어 있는데 일반적인 제품은 코일이 한 두개 정도라는 것을 고려해 보면 많은 양이다. 
 
또 충전기도 별도로 제공하는데, 보통 충전기와 케이블 1개로 구성된 세트 제품과 다른 구성을 보여준다. 케이블도 1개를 더 추가해 하나는 충전기에 연결하고 나머지 하나는 휴대할 수 있게 했다. 여기에 휴대용 목걸이 케이스까지 더해져 구성이 알차다.

사진=다나와
물론 구성품만 좋은 것은 아니다. 카토마이저에는 과도한 액상 주입 방지를 위해 액상 적정 주입선을 별도로 표기했다.
표=다나와
테크니컬라이터 민재홍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