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차주경] 한국후지필름(대표 원종호)이 즉석카메라 인스탁스 신제품을 출시하며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신제품 5종은 일반 사진인화 사이즈(3×4)로 출력이 가능한 인스탁스 와이드 300,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인 인스탁스 미니 헬로키티, 기존 제품에 색상을 추가한 인스탁스 미니90 브라운과 인스탁스 미니8 라즈베리, 그레이프다. 
 
‘인스탁스 와이드 300’은 가죽 질감에 메탈 색상을 결합한 레트로풍 디자인 제품이다. 와이드형 카메라인 이 제품은 인스탁스 미니필름(86×54mm)의 2배 크기인 와이드 필름(86×108mm)을 사용한다. 초점 조절용 렌즈 링과 내장 플래시, 광학 뷰 파인더와 삼각대 소켓 등의 편의 기능도 지원한다.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신제품 (사진=한국후지필름)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신제품 (사진=한국후지필름)
한국후지필름은 헬로키티 탄생 41주년을 맞아 헬로키티 캐릭터 얼굴을 그대로 본 떠 만든 ‘인스탁스 미니 헬로키티’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헬로키티 특유 디자인과 핑크 파스텔톤의 색상이 조화를 이루어 아기자기한 소녀 감성을 그대로 담아냈다.  ‘인스탁스 미니 헬로키티’ 스페셜 에디션 패키지는 카메라 본체와 추가로 헬로키티 스페셜 미니필름, 깜찍한 디자인의 숄더 스트랩과 필름을 꾸밀 수 있는 캐릭터 포토 스티커로 구성된다.
 
한국후지필름은 컬러 바리에이션 모델도 출시한다. 블랙 가죽 질감과 클래식 디자인이 특징인 ‘인스탁스 미니90 네오클래식’에는 브라운 색상이, 파스텔 톤 색상으로 인기를 얻은 ‘인스탁스 미니8’ 시리즈에는 화사하고 선명한 라즈베리, 그레이프 색상이 추가된다. 
인스탁스 신제품 필름은 에어메일, 스트라이프, 스테인글래스, 코믹, 슈팅스타로 총 5종으로 기존 캐릭터 필름과 달리 다양한 패턴의 디자인으로 구성된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이번 인스탁스 제품 라인업 강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디지털 카메라나 스마트폰과 달리 사진을 찍고 함께 나누는 즐거움이 있는 즉석카메라만의 색다른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차주경 기자 reinerre@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