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박철현] 곰(GOM) eXP(대표 곽정욱)는 지난 26일 신안산대학교(총장 강성락) 뷰티디자인과와 산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GOM eXP는 이번 협약을 통해 e스포츠 방송의 발전과 차세대 우수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공동연구과제 개발 및 교수의 현장연수 ▲현장 기술지원 ▲현장실습 기회부여 등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GOM eXP 김진우 제작본부장과 신안산대학교 뷰티디자인학과 이화순 학과장
GOM eXP 김진우 제작본부장과 신안산대학교 뷰티디자인학과 이화순 학과장

                               

양측은 GSL(Global StarCraft II League), 블랙스쿼드 등 GOM eXP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e스포츠 방송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코디네이터 업무 협력을 통해 상호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안산대학교는 지난 2014년 교육부지원 특성화대학 육성사업 및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에 선정된 바 있으며 실용적인 현장교육을 통해 전문분야의 리더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노력해 오고 있다.

김진우 GOM eXP 제작본부장은 "젊은 인재들의 열정과 GOM eXP의 방송제작 노하우를 통해 방송에 참신성을 더하고 차세대 전문인력 양성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