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이상훈] 유아용 카시트 전문 기업 순성산업(대표 이덕삼)은 23일 서울 도봉구 창동에 위치한 에이치큐브 병원에서 예비 엄마 80여 명을 초청해 ‘순성 안전클래스’를 진행했다.

 
에이치큐브 병원과 함께 하는 ‘순성 안전클래스’는 에이치큐브 병원 산모들 대상으로 마련됐다. 예비 엄마들의 카시트 안전 의식 개선을 위해 유아용 카시트 장착의 중요성과 정확한 장착 법을 알려 카시트 착용률을 높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간편하고 정확한 장착이 가능한 ISOFIX(국제 표준 유아 보호 장구 장착 기준)에 대한 소개와 함께 올바른 카시트 선택 기준을 제안했다. 아울러 현장에서 산모들이 가지는 카시트에 대한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해결해 주었다. 마지막으로 순성의 ISOFIX 전용 프리미엄 카시트 ‘라온(LAON)’을 활용해 장착 법을 시연하고 산모들이 직접 ISOFIX 카시트를 장착해보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에이치큐브병원이 주최하는 착한 바자회에 참가해 순성의 ISOFIX 전용 프리미엄 카시트 라온(LAON) 체험 존을 마련해 예비맘들이 쉽고 정확하게 장착이 가능한 ISOFIX 카시트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순성산업 예비맘을 위한 순성 안전클래스(사진=순성산업)
순성산업 예비맘을 위한 순성 안전클래스(사진=순성산업)
 
순성산업 예비맘을 위한 순성 안전클래스(사진=순성산업)
순성산업 예비맘을 위한 순성 안전클래스(사진=순성산업)
 
순성산업 관계자는 “카시트 장착률을 높이고자 소비자 접점에서 카시트 안전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아이의 안전과 직결되는 올바른 카시트 선택을 돕기 위해 앞으로도 ‘엄마의 안전 약속 캠페인 시즌 2, 카시트 안전, 이제 실’속’체크하세요’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엄마의 안전 약속 캠페인 시즌 2 ‘카시트 안전, 이제 실’속’ 체크하세요’는 카시트 선택 시 브랜드, 가격보다 안전을 결정짓는 ‘속’을 확인하자는 메시지를 전파할 예정이다. 메시지는 ▲ 사고 시 아이가 받을 충격을 생각한다면 ‘충격흡수제’를 확인하세요. ▲ 성장하는 아이를 위한 ‘헤드레스트’를 확인하세요. ▲ 오래 앉아도 편안할 수 있는 ‘통풍 기능’을 확인하세요. ▲ 작은 장착 실수가 큰 위험이 되지 않도록 ‘간편한 장착 법’을 확인하세요. 이상 4가지로 구성됐다.

 

이상훈 기자 hifidelity@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