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이상훈] 삼성전자가 ‘삼성전자 S’데이 지펠 T9000 소비자원 우수 평가 기념 퀴즈 이벤트’를 오는 4월 30일(목)까지 삼성전자 홈페이지(www.samsung.com/sec)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퀴즈 이벤트는 삼성 지펠 T9000이 한국 소비자원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을 기념하며 시행됐다.
 
이벤트는 삼성 지펠 T9000이 가장 우수하게 평가된 이유에 대한 퀴즈의 정답을 맞히면 되며,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1000명에게 해피콘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실제로 지난 3월 10일 한국 소비자원이 보도자료를 통해 밝힌 평가 결과에 따르면 구매 선호도가 높은 4도어형 900리터 급 제품 중 저장성능과 소비전력, 보습률 등의 품질 시험에서 삼성 지펠 T9000이 가장 뛰어난 성능을 보였다.
 
삼성 지펠 T9000은 냉장실과 냉동실의 도어와 선반에서 각각의 설정온도 대비 온도 편차를 종합적으로 비교하는 저장성능 평가 결과 별 세 개를 획득하며 가장 우수한 성능을 보였다.
 
또한, 소비전력의 경우 여름철 주위온도 수준인 32℃ 기준 타사 냉장고 대비 16~30% 이상 높은 효율의 수치를 자랑했다. 여기에 채소의 신선도를 좌우하는 보습률 역시 94%로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이처럼 삼성 지펠 T9000이 한국 소비자원 평가 대상 제품 중 가장 우수하게 평가된 이유는 삼성 T-타입 냉장고만의 ‘듀얼에코 컴프레서’, ‘트리플 독립냉각’ 때문이다.
 
900리터가 넘는 대용량 냉장고는 정밀한 온도 관리를 위해 2개의 컴프레서가 필요한데 삼성 지펠 T9000은 냉장실과 냉동실, 각각의 듀얼 컴프레서로 각각의 온도를 더욱 정밀하고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은 물론, 에너지 절감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여기에 트리플 독립냉각으로 3개의 냉각기를 갖춰 냉장고 공간별 최적의 온도 및 습도 유지 관리가 가능해 냄새 섞임 걱정 없이 식재료를 더욱 신선하게 보관 가능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퀴즈 이벤트는 삼성 지펠 T9000이 소비자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을 기념하며 열렸다”며 “많은 분들이 퀴즈를 통해 삼성 지펠 T9000의 우수한 성능과 기술력을 확인하고 푸짐한 경품 혜택까지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훈 기자 hifidelity@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