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박철현] 화제의 tvN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2’ 웹툰이 드라마 첫 방영일인 지난 7일 레진코믹스에서 동시에 공개됐다.

‘먹방’을 소재로 화제를 일으킨 바 있는 시즌 1의 인기에 힘입어 두번째 시즌으로 돌아온 <식샤를 합시다 2>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스토리와 캐릭터로 화제다. 지난 시즌이 혼자 사는 사람들의 ‘먹방’에 중점을 뒀다면, 이번 시즌 2는 가족과 이웃들과의 에피소드로 이야기를 확장하여 한 단계 진화된 스토리 전개를 선보일 예정이다.

레진코믹스 대표 음식만화 ‘보글보글챱챱’의 첨지 작가를 통해 매주 1편씩 공개될 ‘식샤를 합시다2’ 웹툰은 드라마 원작에 기반하면서 웹툰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며 주인공 구대영(윤두준)과 백수지(서현진)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에피소드를 다룰 예정이다.

김창민 레진엔터테인먼트 본부장은 '지난 ‘일리있는 사랑’ 이후 tvN과 두번째로 선보이는 드라마 웹툰으로 트랜디한 소재와 원작과의 시너지를 통해 레진엔터테인먼트 트랜스미디어 전략의 또 하나의 성공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tvN과 레진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월 30일에 진행된 양해각서(MOU) 채결을 통해 웹툰과 방송의 본격적인 트랜스미디어 전략의 신호탄을 알린바 있으며 향후 예능 콘텐츠의 웹툰화 가능성도 열려있다.

한편, 양사가 전략적으로 제휴해 선보이는 이번 ‘식샤를 합시다2’ 웹툰은 매주 화요일 오후 3시 모바일앱 tvN go와 레진코믹스 웹사이트(www.lezhin.com) 및 모바일앱을 통해 동시 공개된다.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