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팅 부문의 주요 행사와 정부 사업, 관련 기업의 솔루션 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습니다. <편집자주>

* 4월 마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미래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함께 사물인터넷(IoT) 분야 스타트업 양성을 위한 ‘K-글로벌 스타트업 IoT 분야’ 지원 신청 접수를 4월 30일까지 받는다. 이 프로그램은 IoT 제품과 서비스 관련 창업자와 스타트업에 제품화와 사업화를 지원한다. 스타트업 챌린지(KISA 주관)와 스마트 신제품 개발(NIPA 주관) 등 2가지 유형으로 나눠 지원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인터넷진흥원 스타트업 챌린지 홈페이지정보통신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5월 마감

미래부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은 데이터를 활용한 우수 창업·사업화 아이디어를 발굴·육성하는 'K-글로벌 DB-스타' 지원 사업을 5월 11일까지 공모한다. 전문가멘토링, 사업비, 창업교육, 네트워킹, 데이터 활용 지원은 물론 미래부에서 추진 중인 여러 벤처육성사업과 접목한 개발 인프라 제공, 해외진출 연계, 투자·사업연계형 R&D 등을 제공한다. ‘K-글로벌 DB-스타’는 온라인을 통해 접수하며, 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나 서비스를 보유한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등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미래부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5월 15일까지 ‘2015년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G인증) 1차 사업’을 접수받는다. 온라인으로 콘텐츠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과 기관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굿콘텐츠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 후 신청서와 서비스 소개서를 작성하면 된다. 인증을 획득한 기업과 기관은 2년간 인증서와 인증마크를 제공받고 2015년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대상 후보작이 된다. 2014년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대상에서는 산림청 포털, 다나와, 서울시 홈페이지, 옥답 등이 선정됐다.

록히드마틴은 제2회 대한민국 과학 기술 연구(RoKST&R) 프로그램의 초록을 공모한다. RoKST&R 프로그램은 록히드마틴사의 연구개발(R&D) 투자 기금이다. 록히드마틴 산업 전문가의 밀착 멘토링 기회와 기금을 제공해 엔지니어링 혁신, 기술발전과 체계통합 등 기술집약분야의 연구원과 대학생이 국가차원의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 개발 기회를 제공한다. 제안서 마감은 5월 29일이다. 더 자세한 내용이나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6월 마감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은 최신 기술 및 정보습득이 어려운 장애인들의 정보생활 지원과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정보통신 보조기기 74개 제품 4000여대를 보급, 지원한다. 정보통신보조기기를 보급 받고자 하는 장애인은 거주지(주민등록지 기준) 관할 접수처나 우편, 홈페이지를 통해 6월 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보급 대상자는 제품 가격의 80~90%를 정부의 지원을 받아 구입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전화(1588-2670)로 문의하거나 시도 홈페이지 및 정보통신 보조기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맨텍이 오픈소스 미들웨어 솔루션인 '레드햇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JBoss EAP)' 마이그레이션 캠페인을 6월 16일까지 진행한다. 오픈소스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도입을 고려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미들웨어 제품을 쓰고 있는 기업이라면 플랫폼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레드햇과 맨텍의 전문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해 설치부터 응용 프로그램 배포, 보안, 클러스터링, 마이그레이션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한 진단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캠페인 웹사이트를 참고하거나 전화(02-2136-6908) 문의하면 된다.

웹케시는 NH농협과 공동으로 개발한 ‘하나로 실버케어’ 가입 고객 사은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실시한다. 하나로 실버케어는 요양시설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NH농협과 연계해 제공하는 통합업무관리시스템이다. 하나로 실버케어에 신규 가입 한 요양시설에 쌀 10kg 1포를 증정하고, 기존 가입 요양시설이 다른 시설을 추천해 가입하면 농협상품권 5만원을 증정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농협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가까운 NH농협 영업점과 하나로 실버케어 고객센터(1588-0223)에 문의하면 된다.
 
IT조선 컴퓨팅팀 news@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