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이상훈] 영국 기술기업 다이슨(Dyson)은 집안 환경에 존재하는 초미세먼지(PM2.5)와 알레르기 유발 항원 등을 제거하고 우리가 숨쉬는 것보다 깨끗한 공기를 배출하는 무선 진공청소기 신제품을 포함한 ‘토탈 홈 솔루션’ 제품을 28일 공개했다.


28일 다이슨이 공개한 신형 V6 무선청소기(사진=다이슨)
28일 다이슨이 공개한 신형 V6 무선청소기(사진=다이슨)
 
이번에 선보이는 다이슨의 토탈 홈 솔루션 제품은 다이슨 V6 모터를 탑재한 무선 진공청소기 3종(다이슨 V6 모터헤드 헤파, 다이슨 V6 플러피 헤파, 다이슨 V6 매트리스 헤파)과 0.1마이크론 크기의 유해한 극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제거하는 공기청정 선풍기 ‘다이슨 퓨어 쿨(Dyson Pure Cool)’이다. 다이슨 측은 "다이슨의 새로운 기술들은 다이슨 씨네틱(Dyson Cinetic) 등 유선청소기와 같이 0.3마이크론의 초미세먼지를 99.99%까지 제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헤파필터 내장해 미세먼지 확실히 걸러내는 다이슨 V6 무선청소기

이번에 공개한 다이슨 무선청소기 3종은 다이슨 디지털 모터 V6를 장착한 제품이다. 다이슨 V6 디지털 모터는 다이슨 무선청소기 제품군의 핵심기술이다. 다이슨 V6 모터의 강력한 흡입력과 날렵한 외관으로 자동차, 카펫, 천장, 매트리스 등 어디나 청소가 가능하다. 

유해 먼지들은 어느 곳에나 존재하며 이번에 선보이는 다이슨 무선청소기는 다이슨 V6 모터헤드 헤파, 다이슨 V6 플러피 헤파로 움직임이 자유롭고,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집안 곳곳에 퍼진 유해먼지를 청소하기에 적합하다. 뿐만 아니라, 두 제품에 탑재된 헤파 필터는 초미세먼지(PM2.5)의 8분의 1 크기보다 작은 0.3마이크론의 먼지와 알레르기 유발항원까지 제거해 우리가 숨쉬는 것보다 깨끗한 공기를 배출한다.

_다이슨 V6 모터헤드 헤파(사진=다이슨)
_다이슨 V6 모터헤드 헤파(사진=다이슨)
 
다이슨 V6 플러피 헤파(사진=다이슨)
다이슨 V6 플러피 헤파(사진=다이슨)

 
다이슨의 공기청정 선풍기 ‘다이슨 퓨어 쿨’은 360도 붕규산 유리섬유 헤파 필터 기술을 적용해 0.1마이크론의 극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걸러낸다. 더불어, 다이슨의 에어멀티플라이어기술을 적용해 깨끗하게 정화된 공기를 방 안에 고르고 조용하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겨울철에는 공기청정 기능으로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여름철에는 바람의 세기를 높여 시원한 선풍기로 사용 가능하다. 슬림하고 매끄러운 디자인은 이동과 보관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거실 인테리어에도 적절히 활용할 수 있다.

신제품 주요 특징 소개(표=다이슨)
신제품 주요 특징 소개(표=다이슨)

 

이상훈 기자 hifidelity@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