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박철현] 게임빌의 퍼즐 전략 RPG ‘던전링크’가 전 세계 모바일게임 팬들의 눈도장을 받으면서 인기를 키우고 있다. 

이 게임은 게임빌과 미국 유망 개발사 콩 스튜디오(Kong studios)가 손잡고 선보이는 모바일게임으로 귀여운 영웅∙동료 캐릭터 수집과 성장의 재미, 퍼즐 형태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간소화된 전투가 핵심이다. 여기에 ‘일일 던전’, ‘시련의 탑’, ‘PvP’, ‘보스 레이드’ 등 다양한 경쟁 콘텐츠를 탑재하고 있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던전링크 세계관은?

‘던전링크’는 캔터베리 세계를 구하기 위한 영웅들의 특별한 액션과 모험을 담고 있다. 특히 유쾌 발랄한 영웅 및 동료들과 각각의 이야기, 그에 어울리는 ‘던전링크’만의 게임만의 플레이 방식이다.

게임은 총 280여 종의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와 함께 상황별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캐릭터의 특성 중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공격 시 발동되는 기술인 ‘러닝 스킬’이다. 각 캐릭터별로 일반형∙근접형∙원거리형∙레이저형의 고유의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캐릭터가 보유한 ‘러닝 스킬’에 따라 공격할 수 있는 범위가 결정된다.

또한, 캐릭터는 나무형, 물형, 불형의 상성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나무는 물에 강하고, 물은 불에 강하고, 또 불은 나무에 강한 특성으로, 예를 들어 나무형 캐릭터는 물 속성 캐릭터에게 2배의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캐릭터만의 특징과 스킬, 상성 관계를 유심히 따져서 플레이 하는 것이 전략적 깊이를 더해주는 요소 중 하나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던전링크 캐릭터를 연결하자!

‘던전링크’는 주어진 블록에 영웅이 배치되고, 그 블록 사이를 라인으로 연결하여 적을 공격하는 형태로 게임이 진행된다. 동일한 색의 동그라미를 선으로 연결하면 캐릭터가 그 연결된 선을 따라 움직이면서 몬스터를 공격하는 색다른 전투방식이 특징이다.

화면의 모든 블록을 연결하면 특수 공격인 ‘퍼펙트 어택’을 발동, 더욱 강력한 공격을 하는 퍼즐 연결의 조작이 재미를 더한다.

또한, 공격 라인을 지속적으로 연결하는 것을 ‘링크’라고 하며, 링크를 연속해서 연결하면 보너스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이러한 공격 방식이 바로 ‘체인’ 어택으로 ‘퍼펙트 어택’과 동시에 완료하면 영웅들의 공격력이 상승한다. 각각의 플레이 마다 상황에 맞는 ‘퍼펙트 어택’과 최적의 체인을 찾아내는 것이 게임의 핵심 재미 중 하나이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다양한 콘텐츠 재미담은 '던전링크'

던전링크는 다양한 영웅 및 동료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도 있다. 그중 ‘합성’은 같은 등급의 영웅을 합하여 새로운 캐릭터를 획득하는 것이며, ‘강화’는 캐릭터를 재료로 사용하여 메인 캐릭터와 합성 하는 것으로 강화 성공 시 능력치가 증가한다. 높은 등급의 캐릭터를 재료로 사용할수록 강화 확률이 높아진다. ‘진화’는 한 단계 높은 등급의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던전링크’의 게임 모드는 크게 던전, 전투, 대전으로 나뉜다. 던전은 스토리 모드로 진행되는 스테이지 형태로 퀘스트를 통해 자연스럽게 진행한다. 전투는 ‘시련의 탑’, ‘일일 던전’, ‘보스 레이드’로 구성된다. 퍼즐의 재미를 극대화 시킨 ‘시렵의 탑’은 골드, 잼, 스페셜 소화 티켓 등을 획득하며, 레이저형 캐릭터의 러닝 스킬을 조합하는 것이 쉽게 공략할 수 있는 비결이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일일 던전’은 하루에 한 번씩 플레이할 수 있는 던전으로 진화의 필수 코스이자 요정과 원소 메달을 얻는 보상이 큰 모드이다. 하루에 세 번 강력한 보스에게 도전하는 ‘보스 레이드’는 20명의 유저가 팀을 이뤄 경쟁을 한다.

대전은 자신만의 팀을 구성하여 다른 유저들과 배틀하는 게임 모드로, 일주일 마다 순위가 결정되며 최종 순위를 기준으로 보상을 받는다.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