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팅 캘린더] NIA, 장애인 대상 IT전문 취업 교육생 모집 등

박상훈 기자
입력 2015.05.13 16:10 수정 2015.05.13 16:14
컴퓨팅 부문의 주요 행사와 정부 사업, 관련 기업의 솔루션 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습니다. <편집자주>

* 새소식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장애인을 대상으로 IT전문 취업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은 5월 말까지 진행되며, 각 교육기관에서 선발절차를 거쳐 대상자를 뽑는다. 교육은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약 5개월간 600시간 진행하며, 웹 표준 기반 홈페이지 제작, 시각장애인 정보화 강사 양성, 전사자원관리(ERP) 기반 물류, 회계사무원 양성, 앱 운영과 관리자 양성 등 전국 13개 전문교육기관에서 실시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고 교육생에게 교통비와 식비가 지급된다. 자격증 취득자에는 자격수당도 지급한다. 교육을 원하는 사람은 지정교육기관에 방문 접수하거나 전화(3660-2693, 2565), 이메일(ableit@nia.or.kr)로 문의하면 된다.

다쏘시스템이 오는 5~6월에 걸쳐 전기∙전자∙자동차 제조기업을 위한 산업솔루션 세미나를 잇달아 개최한다. 먼저 5월 20일 엘타워에서 열리는 세미나는 엔지니어링 소요시간 단축과 제품 품질 및 신뢰성 향상, 신속한 제품 설계, 정확한 고객 요구사항 관리, 긴밀한 대내외 협업 등을 골자로 비즈니스 혁신 방안과 솔루션을 제시한다. 6월 9일과 11일에는 자동차 산업을 주제로 각각 창원과 서울에서 열린다. 세미나는 사전 등록자에 한해 운영되며, 저녁 식사와 기념품을 제공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다쏘시스템에 이메일 문의(q37@3ds.com)하면 된다.

한국IDC가 5월 1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IT 디렉션 2015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디렉션(Directions) 컨퍼런스는 IDC가 지난 50년 동안 전세계 주요 도시에서 매년 개최해 온 연례 컨퍼런스로 IT 산업의 주요 기술과 동향, 미래 전망 등을 소개하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IDC의 글로벌 부사장들이 참여해 ‘제3의 플랫폼’ 기반으로 급속히 변화하고 있는 IT 시장 트렌드를 조망한다. 기조연설은 산드라 응 IDC 아태지역 연구 그룹 부사장이 맡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2015년 5월

미래부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5월 15일까지 ‘2015년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G인증) 1차 사업’을 접수받는다. 온라인으로 콘텐츠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과 기관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굿콘텐츠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 후 신청서와 서비스 소개서를 작성하면 된다. 인증을 획득한 기업과 기관은 2년간 인증서와 인증마크를 제공받고 2015년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대상 후보작이 된다. 2014년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대상에서는 산림청 포털, 다나와, 서울시 홈페이지, 옥답 등이 선정됐다.

SAS코리아가 5월 14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애널리틱스 오프 씽즈(The Analytics of Things)’라는 주제로 ‘SAS 포럼 코리아 2015’ 행사를 개최한다. 기조발표는 존 브로클뱅크 SAS 수석 부사장과 최종덕 삼성전자 소프트웨어센터 부사장 등이 맡았고, 이어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스마트 팩토리, 고객 경험 분석, 빅데이터 활용사례 등 4개 트랙 총 20개 세션이 진행된다. 더 자세한 내용과 등록은 행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티맥스소프트가 새롭게 출시한 차세대 DBMS ‘티베로 6’의 본격적인 확산을 위해 대전을 시작으로 14일 부산, 19일 대구, 21일 광주 총 4개 도시에서 지역 고객과 파트너들 대상으로 ‘티맥스 지역 로드쇼 2015’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티베로의 역사와 주요 실적, 핵심 기능을 소개한다. 빅데이터 신제품인 초고용량 통합 데이터 솔루션 ‘제타데이터(ZetaData),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애니마이너(AnyMiner), 실시간 데이터 통합 가상화 솔루션 ‘데이터허브(DataHub)’ 등도 소개한다. 티맥스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하면 참석할 수 있다.

록히드마틴은 제2회 대한민국 과학 기술 연구(RoKST&R) 프로그램의 초록을 공모한다. RoKST&R 프로그램은 록히드마틴사의 연구개발(R&D) 투자 기금이다. 록히드마틴 산업 전문가의 밀착 멘토링 기회와 기금을 제공해 엔지니어링 혁신, 기술발전과 체계통합 등 기술집약분야의 연구원과 대학생이 국가차원의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 개발 기회를 제공한다. 제안서 마감은 5월 29일이다. 더 자세한 내용이나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2015년 6월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은 최신 기술 및 정보습득이 어려운 장애인들의 정보생활 지원과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정보통신 보조기기 74개 제품 4000여대를 보급, 지원한다. 정보통신보조기기를 보급 받고자 하는 장애인은 거주지(주민등록지 기준) 관할 접수처나 우편, 홈페이지를 통해 6월 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보급 대상자는 제품 가격의 80~90%를 정부의 지원을 받아 구입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전화(1588-2670)로 문의하거나 시도 홈페이지 및 정보통신 보조기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맨텍이 오픈소스 미들웨어 솔루션인 '레드햇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JBoss EAP)' 마이그레이션 캠페인을 6월 16일까지 진행한다. 오픈소스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도입을 고려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미들웨어 제품을 쓰고 있는 기업이라면 플랫폼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레드햇과 맨텍의 전문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해 설치부터 응용 프로그램 배포, 보안, 클러스터링, 마이그레이션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한 진단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캠페인 웹사이트를 참고하거나 전화(02-2136-6908) 문의하면 된다.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는 이메일 아카이빙 시스템을 구축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EMA(Enterprise Managed Archive) 어플라이언스와 스토리지를 결합한 상품의 프로모션을 5월 1일부터 6월 말까지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얼텍아이티솔루션즈의 아카이빙 어플라이언스 모델 ‘얼텍 EMA S100’과 대용량 스토리지 ‘VSTOR 볼트'이며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대 16TB까지 구성할 수 있고, 500명 규모 기업이 5년 동안 이메일을 보관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전화(02-769-9894)나 이메일(sung@penta.co.kr)로 문의하면 된다.

웹케시는 NH농협과 공동으로 개발한 ‘하나로 실버케어’ 가입 고객 사은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실시한다. 하나로 실버케어는 요양시설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NH농협과 연계해 제공하는 통합업무관리시스템이다. 하나로 실버케어에 신규 가입 한 요양시설에 쌀 10kg 1포를 증정하고, 기존 가입 요양시설이 다른 시설을 추천해 가입하면 농협상품권 5만원을 증정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농협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가까운 NH농협 영업점과 하나로 실버케어 고객센터(1588-0223)에 문의하면 된다.
 
IT조선 컴퓨팅팀 news@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