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15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김남규 기자
입력 2015.05.13 16:42 수정 2015.05.13 16:57

[IT조선 김남규] KB국민은행(행장 윤종규)이 13일과 14일 양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250여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5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용덕 KB국민은행 중소기업지원그룹 대표, 심화진 성신여자대학교 총장, 김원식 코스닥협회 상근부회장, 신만택 국방전직교육원장, 부구욱 한국대학교육협의회장, 김인호 한국무역협회장, 신용한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 김재춘 교육부 차관, 윤종규 KB국민은행장, 백승주 국방부 차관, 이승기 KB금융 홍보모델, 임서정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 이승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 한기인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상임이사, 이혜숙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장, 이광석 인쿠루트 대표 (사진=KB국민은행)

2011년 10월 첫 박람회 이후 9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KB국민은행에서 추천한 우수기업과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우수 회원사, 코스닥상장사, 대기업 협력사 등 25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특히 박람회 참여 구직자의 박람회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구직자들이 미래의 직업을 체험하고 진로를 상담·설계할 수 있는 직업·병영체험관, 청년 진로상담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재춘 교육부 차관, 백승주 국방부 차관, 신용한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 임서정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청장, 이광석 인크루트 대표가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고, KB금융그룹의 광고모델인 이승기 씨도 홍보대사로 참여했다.

김재춘 교육부 차관은 축사에서 “이번 박람회가 학력과 스펙이 아닌 능력으로 채용되고 대우받을 수 있는 능력중심사회 구현을 통해 국민행복시대를 실현하는 첫 단추가 될 것”이라며 “기업과 취업 희망자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도 인사말을 통해 “청년구직자의 고용 창출을 통해 국민이 행복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일조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기업으로서 롤 모델을 제시하는 ‘마중물’ 같은 존재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취업박람회는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코스닥협회,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공동 주관하고, 교육부, 미래창조과학부, 국방부, 고용노동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동반성장위원회, KB금융공익재단이 공동으로 후원했다.

김남규 기자 ngk@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