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박철현] 캘러웨이골프가 다이얼 시스템을 적용해 손쉽게 신발 끈을 조정하는 LS 골프화 3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LS시스템 골프화는 캘러웨이의 최첨단 골프화 기술이 집약된 모델로 ‘어반 스타일 LS’, ‘투어 스타일 스포츠 LS’, ‘투어 스타일 새들 LS’ 3종이다. 

LS는 ‘다이얼 레이싱 시스템(Dial Lasing System)’의 약자로, 골프화 옆면에 부착된 다이얼로 신발 끈을 조절할 수 있는 기술이다. 신발을 신고 벗기가 매우 편리하며 마치 내 발에 맞는 골프화를 피팅 받은 것처럼 우수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사진=캘러웨이골프)
(사진=캘러웨이골프)

LS 골프화에는 아시안 골퍼의 발 특성에 맞게 개발된 새로운 라스트(신발틀)가 적용돼 더욱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됐다. 곡선 처리된 라스트의 바닥 부분과 자연스러운 힐 모양으로 편안함을 제공한다. 신발의 발 볼 넓이는 3E 사이즈이지만 디자인은 날렵하고 깔끔하다. 

아웃솔(밑창)과 인솔(안창)도 새로워졌다. 가벼우면서도 유연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TPU(열가소성폴리우레탄) 소재의 아웃솔과 얇고 가벼운 SLIM-LOK 스파이크가 스윙 시 안정성과 접지력을 향상시켜준다. 여기에 인솔 역시 부드럽고 푹신한 EVA 소재에 컵 쉐이프와 아치 서포트 디자인을 적용해 발이 최적의 위치에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캘러웨이골프 관계자는 “골프는 다양한 컨디션의 필드 위에서 그린을 향해 스윙을 해야 하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발을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지탱해주는 골프화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어떤 골프웨어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면서 뛰어난 기능성을 자랑하는 LS 골프화로 본격적인 라운딩을 준비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