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박철현] 유니티 코리아(대표 양우형)가 유니티 ‘에셋 스토어(Asset Store)’를 통해 스마일패밀리(대표 김동신)의 채팅, 메시징 서비스인 자이버(JIVER) SDK UI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스마일패밀리의 자이버(JIVER)는 크로스 플랫폼에 최적화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게임상에 손쉽게 통합 채팅, 메신저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무료로 배포되는 다양한 유니티용 UI 테마를 통해 개발사는 게임의 특징에 맞게 채팅 서비스를 직접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으며 별도의 디자인 과정 없이 채팅, 메시징 서비스를 붙일 수 있어 높은 편의성은 물론 개발, 운영, 인프라 구축 등의 부담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게 된다. 

(사진=자이버)
(사진=자이버)

스마일패밀리는 금번 제공하는 UI 이외에도 다양한 게임에 어울리는 자이버(JIVER) UI를 에셋스토어 패키지에 맞게 구성해 글로벌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양우형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게임 내 채팅, 메시징 서비스가 필수 요소로 자리잡고 있는 상황 속에서 비용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과 UI가 제공되어 유니티 개발자들의 편의성이 증대된 점,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동신 스마일패밀리 대표는 “유니티의 에셋스토어를 통해 전 세계 개발자들에게 도움을 주게 되어 기쁘며, 한국 개발사들이 에셋스토어를 통해 보다 빨리, 편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