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 RPG ‘애스커’, 가상현실(VR)과 만나다

박철현 기자
입력 2015.06.15 14:45 수정 2015.06.15 14:59

[IT조선 박철현] 액션 기대작 '애스커'와 가상현실이 만났다.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자회사 네오위즈씨알에스(대표 오용환)에서 개발한 온라인 액션RPG(역할수행게임) ‘애스커(ASKER)’에 국내 온라인게임 최초로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기기 ‘오큘러스 리프트’를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오큘러스VR의 PC기반 가상현실 기기 ‘오큘러스 리프트’는 머리에 착용하는 방식의 헤드셋으로, 사용자 머리의 움직임에 따라 눈앞에 보이는 화면이 움직여 가상 세계를 현실감 있게 체험할 수 있다. 

‘애스커’는 뛰어난 광원 효과의 그래픽을 바탕으로 정교하고 화려한 액션을 더욱 사실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국내 온라인게임 최초로 오큘러스VR의 상용 버전을 지원한다.  

(사진=네오위즈게임즈)
이용자는 PC에 VR기기를 연결시키고 헤드셋을 착용한 뒤 게임 내 ‘VR모드’를 선택하면 ‘애스커’의 모든 콘텐츠를 VR버전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이용자가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게임 속 환경이 360도로 눈앞에 펼쳐져 ‘애스커’의 세계에서 실제 전투를 펼치는 듯한 짜릿한 액션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애스커’는 ‘VR모드’에서 사용자환경(UI)을 중앙 배열로 전면 재배치하고 단순하고 직관적인 조작으로 VR기기에 최적화 된 환경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박성준 개발 총괄 프로듀서는 “최근 VR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HMD)가 현실감 있는 게임 플레이를 가능케 할 차세대 기술로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애스커’의 전투 액션을 더욱 실감나게 보여줄 수 있는 방법으로 VR 모드를 첫 시도하게 됐다”라며 “VR모드를 통해 몰입감 높은 액션의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