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유진상] VM웨어코리아(사장 유재성)가 오는 7월 15일 온라인 클라우드 세미나인 ‘VM웨어 버추얼 클라우드 데이(VMware Virtual Cloud Day) 201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VM웨어코리아 '버추얼 클라우드 데이' 메인페이지 화면(그림=VM웨어코리아)
VM웨어코리아 '버추얼 클라우드 데이' 메인페이지 화면(그림=VM웨어코리아)


버추얼 클라우드 데이는 VM웨어가 가상화와 클라우드에 대한 소개 및 확산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올해에는 ‘하나의 클라우드, 모든 애플리케이션, 모든 디바이스(One Cloud, Any Application, Any Device)’ 비전 아래 ‘새롭고 혁신적인 IT 성과를 위한 클라우드 아키텍처 구현’을 주제로 모빌리티와 보안성이 높은 최신 클라우드 구축 트렌드에 관해 살펴볼 예정이다.

펫 겔싱어(Pat Gelsinger) VM웨어 CEO의 ‘새롭고 혁신적인 IT’에 관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산제이 머천다니(Sanjay Mirchandani) VM웨어 아태 총괄 사장이 ‘IT 성과를 통한 비즈니스 혁신 가속화’ 에 대해 발표한다.

또 온라인상의 전시홀에서는 VM웨어 전문가의 심층 기술 웹캐스트가 진행되며, 실시간으로 VM웨어 전문가와의 채팅도 가능하다. 주제는 데이터 센터 가상화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운영과 보안 통제 및 비즈니스 모빌리티까지 다양하며, 서버, 네트워크와 스토리지 가상화 및 엔드유저 컴퓨팅까지 포괄하는 VM웨어의 전반적인 솔루션 포트폴리오도 함께 소개된다.

유재성 VM웨어코리아 사장은 “기업들은 이제 성공적인 클라우드 구축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내는데 기여한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는 어디에서나 접속해 들을 수 있고,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핸즈온랩(Hands-On Lab) 세션도 포함하고 있어 클라우드 아키텍처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버추얼 클라우드 데이 2015는 VMware Korea 홈페이지(www.vmware.com/kr)를 통해 참가 등록을 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1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온라인 상에서 진행된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