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온라인창업 지역교육센터 13개로 확대

김남규 기자
입력 2015.07.08 14:49 수정 2015.07.08 15:08

[IT조선 김남규]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는 온라인몰 판매를 교육하는 이베이에듀 교육센터를 기존 서울 강남·강북, 인천, 부산 등 4개에서 전국 13개 지점으로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센터는 서울 강서, 성북, 경기 의정부, 성남, 분당, 대전, 대구, 광주, 제주 등 총 9곳으로 이번 개설을 통해 보다 많은 셀러들의 온라인 창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G마켓, 옥션 판매교육센터는 2003년 운영을 시작한 이래 지난해까지 서울 강남센터를 중심으로 연간 2만 6000 명에게 매년 평균 약 1000 회의 교육을 진행해 왔다. 특히 2015년 상반기 이베이에듀 교육센터의 총 수강생 수는 전년도 대비 37% 증가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지역 교육센터 확장으로 3000여 명의 예비창업자들이 추가적으로 강좌를 수강할 수 있게 됐다. 지역 교육센터 교육 신청은 이베이에듀(www.ebayedu.com)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7월에는 전국 13개 센터에서 상품등록 및 페이지 제작, 판매관리 등 기초 강의부터 수익분석, 마케팅 등 심화강좌에 참여 가능하다. 참여 대상별 맞춤 강좌도 만나볼 수 있다. 낮 시간 강좌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을 위한 야간강좌와 중장년층을 위한 5060세대 커리큘럼도 제공한다. 또한 역직구 관련 창업과 급성장하는 모바일 시장에 대비하는 ‘모바일 최적화 상세페이지 제작’ 강좌, 전문 포토샵, DSLR 촬영법 등 세부 교육까지 구성돼 있다.

현재 이베이에듀 교육센터에서 열리는 강좌는 매월 90여 개로, 약 50여 명의 전자상거래 분야 전문 강사진의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지역에 거주해 교육센터 방문이 어려웠던 이들을 위해 온라인 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수강생들은 동영상 강의 약 50만 건을 수강했고, 교육 과정과 강사 만족도는 평균 95% 수준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베이에듀는 교육센터 확대 운영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오프라인 강좌 후기 작성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프라인 교육센터 강좌 수강 후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후기를 입력하면 자동 응모되며, 30명을 추첨해 휴대용 보조 배터리를 증정한다.

박기웅 이베이코리아 통합사업본부 전무는 “온라인창업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면서 더 많은 지역에서 온라인창업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이베이에듀 교육센터를 확대 운영하게 됐다”며 “어려운 국내경제 환경 속에서 온라인 창업이 많은 이들에게 새로운 활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베이코리아 지역교육센터 정보는 (https://www.ebayedu.com/centerinfo/educenter)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남규 기자 ngk@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