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노동균] 조텍코리아(대표 김성표)는 2개의 SATA와 1개의 mSATA로 총 3개의 저장장치를 탑재할 수 있는 인텔 미니 PC ‘조텍 ZBOX RI531 Raid’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6월 대만 컴퓨텍스 2015에서 처음 선보인 조텍 ZBOX R 시리즈의 첫 모델인 ZBOX RI531 Raid는 인텔 5세대 i3-5010U를 탑재한 미니 PC로, 개인용으로는 물론 산업용 및 보안용으로도 적합한 제품이다.

ZBOX RI531 Raid(사진= 조텍)
ZBOX RI531 Raid(사진= 조텍)

미니 PC로는 드물게 저장장치 확장성에 초점을 둔 ZBOX RI531 Raid는 RAID 가능한 2개의 SATA와 1개의 mSATA를 지원, 총 3개의 저장장치를 사용할 수 있다. RAID 0과 1을 지원해 메인 저장장치가 데이터를 읽는 동안 나머지 하나의 저장장치로는 메인 저장장치의 데이터를 미러링 백업시키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COM 포트와 듀얼 기가비트 랜 포트를 지원해 산업용 미니 PC로도 활용도가 높다. 이외에도 디스플레이포트(DP)와 HDMI 포트, 4개의 USB 3.0 포트, 블루투스 4.0, 와이파이 등 다양한 유무선 확장을 지원해 사용 환경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회사측에 따르면 ZBOX RI531 Raid는 40만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출시될 전망이다.

박성근 조텍코리아 세일즈팀 이사는 “미니 PC로서의 약점을 보완해 이제는 산업용, 보안용 미니 PC로도 손색이 없는 조텍 ZBOX RI531은 기업이나 관공서용 혹은 개인용 클라우드나 NAS를 구축하려는 분들에게도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노동균 기자 yesno@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