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최용석]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가 인텔의 6세대 ‘스카이레이크’ 기반 최신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Z170칩셋 게이밍 메인보드인 ‘기가바이트 Z170X GAMING 7’및 ‘기가바이트 Z170X GAMING 5’ 2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기가바이트 Z170칩셋 게이밍 메인보드 2종은 LGA 1151소켓을 탑재해 인텔 6세대 스카이레이크 제품군과 완벽히 호환되며, DDR4 메모리와 차세대 고성능 스토리지 인터페이스인 M.2 및 SATA익스프레스 등 다양한 최신 기술을 지원한다.

기가바이트 Z170칩셋 게이밍 메인보드 2종 (사진=피씨디렉트)
기가바이트 Z170칩셋 게이밍 메인보드 2종 (사진=피씨디렉트)
 

특히 인텔의 알파인 릿지(Alpine Ridge) 컨트롤러 기반 USB 3.1(Type A/C)을 지원해 차세대 주변기기 지원도 강화했다. 또 고급 오디오 전용 부품과 크리에이티브사의 ‘Core3D’ 쿼드코어 오디오 프로세서를 채택하고 기가바이트 고유의 ‘앰프 업 오디오’ 기술을 적용해 최상의 게이밍 사운드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게임 환경에 특화된 킬러랜 및 인텔랜을 동시에 지원해 보다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 구성이 가능하며, 다양한 색상의 ‘LED 트레이스 패스’를 통해 PC 튜닝 사용자들도 고려했다. 크고 무거운 고성능 그래픽 카드 장착을 대비해 PCI익스프레스 슬롯은 메탈 쉴딩을 적용해 파손의 위험을 최소화했다.

최용석 기자 rpch@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