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이상훈] 식품건조기 및 고성능 블렌더 전문 기업 리큅(L’EQUIP, 대표 하외구)이 비영리 사단법인 푸드포체인지와 함께 오는 9월 8일, 제철 재료 깨를 주제로 ‘계절의 인사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

 
리큅은 지난 6월부터 푸드포체인지와 함께 제철 재료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고, 보다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통하는 ‘제철음식 캠페인 – 계절의 인사’ 행사를 펼쳐오고 있다. 마크로비(macrovie) 이명희 선생이 강사로 나서는 이번 쿠킹클래스에서는 제철 재료 ‘깨’를 주제로 우리가 먹는 참기름이 안전한지에 대한 물음을 가지고 참깨와 참기름의 효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저온에서 채유한 참기름과 시판 참기름의 맛과 향을 비교해 보는 순서가 마련될 예정이다. 

사진=리큅
사진=리큅
이와 함께 리큅의 오일프레소를 활용한 면역력에 탁월한 생강 참기름 파스타와 참기름으로 구운 현미 주먹밥 시연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이번 행사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리큅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lequiptalk), 또는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lequiptalk)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집에서 기름을 추출할 수 있는 채유기, 오일프레소(사진=리큅)
집에서 기름을 추출할 수 있는 채유기, 오일프레소(사진=리큅)
리큅의 가정용 채유기 오일프레소는 집에서 직접 식물성 기름을 짤 수 있는 제품으로, 낮은 온도에서 기름을 추출하는 ‘저온 착유’ 시스템이 장착돼 고열에서 기름을 짜내는 시판 기름보다 오메가-3 등 다양한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을 최대한 보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유일의 분리 세척 기능을 갖춰 산패 걱정 없이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리큅 오일프레소는 참깨, 들깨, 흑임자를 비롯해 아마씨, 해바라기씨, 잣, 호두 등과 같은 크기가 큰 재료도 채유가 가능해 가정에서 누구나 손쉽게 건강함을 그대로 살린 기름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한다.

 

이상훈 기자 hifidelity@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