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박철현] 넥슨(대표 박지원)은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2’에 다양한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시스템 개편으로 구성된 대규모 ‘웰컴 업데이트’를 22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에픽 퀘스트 30종과 월드 퀘스트 32종 등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구성된 총 62개의 퀘스트와 1인 던전 3종(오염된 정원, 암탉 구출 대작전, 용맹의 시험장)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공개했다. 

특히 파티던전에 최고난도의 ‘카오스’ 단계(권장 50레벨)를 최초로 추가, 새로운 공격 패턴으로 더욱 강력해진 보스 몬스터 2종(그림자술사 데보라크, 캡틴모크)을 만나볼 수 있게 되며, 던전 클리어 시 차별화된 옵션의 아이템 보상도 제공된다. 

메이플스토리2
메이플스토리2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한 시스템 개편도 실시했다. 보다 쉽고 빠른 레벨업을 위해 퀘스트 보상 경험치의 상향 조정은 물론, 미니게임과 보물상자 찾기, 택시 이용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도 경험치를 얻을 수 있도록 개편했다. 

또한, ‘엑설런트 장비’ 아이템 획득 경로를 다양화, 던전 보스 처치 시 기존보다 높은 확률로 ‘엑설런트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쿰바왕카의 행운’ 효과(버프)를 추가했으며, 던전 난이도 ‘노멀’로 플레이할 경우에도 ‘엑설런트 장비’를 얻을 수 있도록 조정했다. 

이 밖에 6개 직업 스킬 개선 및 최적화(밸런싱)를 진행했고, 블랙마켓 내 아이템 검색, 파티 찾기 기능 추가, 길드 인원수 확장(50명) 등 유저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시스템 개선도 적용했다. 

넥슨은 10월 8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10레벨 이상 퀘스트에 대한 경험치를 50% 추가 제공하며, 정해진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엘리트 무기 선물상자’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게임을 1시간 플레이할 때마다 지급되는 ‘바니바니 캔디’를 사용해 ‘행운의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면 다양한 아이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