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최재필] 통신서비스 업체 세종텔레콤이 기업은 포괄적으로 자사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고, 고객은 이용중인 앱 서비스의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리워드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을 내놨다.

세종텔레콤(대표 김신영·정진우)은 문자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잠재 고객에게 효율적인 홍보를 할 수 있는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포인트푸시'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미지=세종텔레콤
이미지=세종텔레콤

'포인트푸시'와 제휴를 맺은 다양한 앱을 통해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 광고성 푸시메시지가 발송되며, 광고 메시지를 받은 고객에게는 리워드(포인트 적림)가 제공되는 점이 특징이다.

광고 메시지를 수신한 고객에게는 제휴 앱 혜택이 제공돼, 거부감 없이 광고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고객 이탈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단, 제휴사 광고 수신 동의를 한 고객에게만 광고 메시지가 발송된다.

포인트푸시는 웹사이트에서 메시지 발송 성공여부 및 전송수수료에 대한 통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독자 엔진을 통한 서비스' 방식으로 일 발송, 최대 메시지 용량에 대한 제한 없이 보낼 수 있으며 지역·성별·연령 등 다양한 맞춤형 광고 발송이 가능하다.

세종텔레콤 관계자는 "포인트푸시는 세분화된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을 필요로 하는 광고주 뿐 아니라 새로운 수익원을 고민하는 애플리케이션 업체에도 꼭 필요한 서비스"라며  "포인트푸시를 통해 부가수익 창출과 고객 이탈 방지의 두마리 토끼를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재필 기자 jpchoi@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