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박철현] 넥슨(대표 박지원)은 20일 빅휴즈게임즈(Big Huge Games)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게임 ‘도미네이션즈(DomiNations)’의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에서 첫 번째 글로벌 동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산업 시대에 강력한 능력을 지닌 신규 영웅 맥아더 장군이 추가된다. 맥아더 장군은 1950년 한국전쟁 당시 인천 상륙 작전을 지휘했던 국제연합(UN)군 총사령관으로 한국과도 인연이 깊은 인물이다.  

이와 함께 산업 시대의 ‘복엽기’, ‘비행선’, ‘중전차’의 명칭이 ‘복엽기 MK1’, ‘비행선 MK1’, ‘중전차 MK1’으로 바뀌고 각각 업그레이드 등급이 1~2단계씩 추가되며, ‘벙커’, ‘방공 시설’, ‘도서관’ 등 건물이 한층 업그레이드된다.  

도미네이션즈 업데이트
도미네이션즈 업데이트

또 게임 내 퀘스트의 난이도를 유저의 시대에 따라 조정하고, 퀘스트 지속 시간을 증가시켜 원활한 플레이를 지원한다. 이밖에도 ‘중장갑 레기온’, ‘기병 돌격대’ 등 유닛과 ‘짐승의 축복’, ‘채집의 축복’ 등 축복 기능의 밸런스 조정 등 다양한 시스템 개편이 이루어진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맥아더 장군 상륙 작전’ 이벤트를 이달 21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공식 카페를 통해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는 유저들과 이름 5행시를 짓는 유저들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크라운(게임머니)’을 지급한다.  

또한, 22일까지 ‘보병’과 ‘공성병기’의 생산 속도를 5배 단축시키는 ‘병력 생산’ 이벤트가 진행되며, 오는 10월 22일부터 11월 1일까지 마을에 등장한 호박을 제거할 시 ‘크라운’을 제공하는 ‘할로윈 수확 시즌’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편, ‘도미네이션즈’는 ‘문명 II(Civilization II)’, ‘라이즈 오브 네이션즈(Rise of Nations)’ 등으로 유명한 게임 개발자 브라이언 레이놀즈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게임으로, 양대 마켓 인기 및 매출 순위 10위권을 기록하는 등 유저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