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최용석] 인텔코리아(대표 권명숙)가 강남 넥슨아레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사의 최신 기술을 한데 모은 6세대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삼성과 MS, 레노버, HP, 에이수스, 주연테크, TG삼보, 대우루컴즈, 늑대와여우 등 국내 주요 PC 제조사들이 함께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기자 간담회서 인텔은 6세대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의 특징과 장점, 마케팅 및 세일즈 포인트 등을 소개했다.

인텔 6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신형 PC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인텔 6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신형 PC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인텔 6세대 코어 프로세서는 최신 14nm 공정 기반 ‘스카이레이크(Skylake)’ 아키텍처가 적용됐다. 이전 세대 제품군에 비해 다양한 프로세서 라인업을 통한 확장성과 더욱 향상된 비주얼 성능 및 전력효율이 특징이다.

특히 인텔은 세분화된 이번 6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통해 기존의 노트북과 데스크톱은 물론, 초소형 컴퓨트 스틱과 2in1, 태블릿, 미니PC 및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등 시장에서 요구하는 모든 PC 플랫폼에서 프로세서 라인업을 2년 만에 새롭게 재편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또 전 세대 대비 40% 이상 향상된 3D 그래픽 성능과 다이렉트X 12 등 최신 API 지원으로 더욱 향상된 게임 환경을 제공하며, HEVC 및 H.265 디코딩을 지원해 더욱 적은 소비전력으로도 쾌적한 4K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노트북과 태블릿, 2in1 등의 모바일 환경에서 보다 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인텔은 이번 6세대 코어 프로세서가 기존 세대 대비 향상된 확장성과 성능, 전력효율성, 비주얼성능, 사용자 경험 등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인텔은 이번 6세대 코어 프로세서가 기존 세대 대비 향상된 확장성과 성능, 전력효율성, 비주얼성능, 사용자 경험 등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그 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차세대 운영체제 ‘윈도10’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공간 인식 기술인 ‘리얼센스(Real Sense)’는 방송 및 미디어 환경이나 가상현실, 게임, 3D 스캐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인텔은 국내 주요 완제품 PC 제조사들과 함께 6세대 코어 프로세서 탑재 PC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식스 센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양한 인텔 6세대 코어 프로세서 탑재 PC 제품들
다양한 인텔 6세대 코어 프로세서 탑재 PC 제품들
 

이날 6세대 코어 프로세서 제품을 소개한 권명숙 인텔코리아 대표는 “소비자들이 보유하고 있는 PC의 연령이 늘어나면서 더욱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차세대 신형 PC 대한 교체 및 업그레이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인텔의 새로운 6세대 코어프로세서는 뛰어난 확장성과 성능, 전력효율성, 비주얼 성능 등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향후 PC 시장 활성화를 이끌어나갈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용석 기자 rpch@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