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박철현]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11월 11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사전에 경험할 수 있는 ‘사전 체험 서버’를 28일 오픈했다. 11월 11일 업데이트 예정인 ‘5.0 하이데바 : 영원의 계승자’는 아이온의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특히 레벨 제한이 해제되어 아이온 이용자는 66레벨 이후 하이데바로 진화가 가능하다. 하이데바가 되면 캐릭터 고유의 능력치, 스킬 등을 자유롭게 변경/획득할 수 있다. 하이데바 이후에는 다양한 특성을 가진 캐릭터로 성장하는 새로운 방식의 성장 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아이온
엔씨소프트 아이온
 

‘사전 체험 서버’에는 기존 라이브/테스트 서버 이용자 중 선발된 서포터즈만 접속할 수 있다. 서포터즈는 체험 기간 동안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미션을 수행하며 신규 인던, 레벨업, 창조력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한다. 라이브 서버의 개인 캐릭터 그대로 ‘하이데바 : 영원의 계승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사전 체험 서버 오픈과 함께 업데이트의 주요 콘텐츠 등을 암시하는 명화도 공개한다. 신비의 인물 ‘웨다’라는 작가가 그린 그림으로 업데이트의 ‘하이데바’, ‘창조력’, ‘영원의 탑’, ‘4대 속성’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업데이트에 자세한 내용은 사전 체험 서버 오픈 이후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http://aion.plaync.com/)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

키워드